[기업탐방형 1] '일경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에게 실무경험 제공
[시사뉴스피플=이수민기자] 지난 7월 중순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지에스씨넷은 청년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기업 ㈜시몬스와 연계해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년도전지원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여 청년들에게 지역 내 우수한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 구직의지를 고취시켜 노동시장으로의 조기 입직을 유도하고, 참여자들의 자신감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진행되었다.
7월 17일 진행된 프로그램은 ㈜시몬스 팩토리움에서 침대 생산시설 및 수면연구 R&D 센터 투어를 시작으로 이종성 부사장과의 대화시간 및 기업소개, 인재상 특강 등을 통해 청년들에게 기업의 업무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현장 경험을 제공해주었다.
참여자들은 “투어를 통해 침대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매우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음에 대해 알게 되어 신기하고 좋았다.”, “기업 부사장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회사 내 직무분야와 업무에 대한 실제적인 이해를 얻어 유익했다.”등의 후기를 남겼다. 또한 기업소개, 인재상 특강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는 등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종성 부사장은 프로그램을 마치며 참여 청년들에게 “자신을 소중히 하고 열심히 도전한다면 취업시장에서 좋을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참여자들의 구직활동을 격려했다.
고용노동부 사업 운영기관 지에스씨넷 경기광주지점은 재학생, 구직단념 청년, 군장병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방법은 미래내일일경험사업 누리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