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 좋은상조(주) 경기지점 최정욱 지점장

상조로 사람들의 인생을 지킬 것

2010-02-01     김봉규 기자
경기도 및 안산에 우수한 상조문화 전파하는 좋은상조(주) 경기지점

2010년에도 사회의 뜨거운 감자인 세종시(市)에 관한 논란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지난 7일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과도한 세종시의 특혜에 대해“경기도는 육·해·공·해병대의 70%와 미군의 90%가 주둔하며 팔당물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그에 따른 보상은커녕, 정부는 말끝마다 수도권 규제를 외친다. 경기도를 꽁꽁 묶고 차별대우를 하며, 일자리 창출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건 말이 안 된다”라는 소신 발언으로 정부에 일침을 가하기도 하였다.


논란의 가장 큰 원인중의 하나는 지나치게 과도한 기업 특혜에 있다. 파격적인 저가 토지공급과 세제 및 재정혜택은 큰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기업유치에 따른 억지노력으로 인해 정국이 시끄러운 와중에 최근 재조명을 받고 있는 곳이 있으니, 기업하기 좋은 도시인 경기도 안산이 바로 그 곳이다. 경기테크노파크, 로봇종합지원센터, 산업기술시험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의 연구기관들이 자연스럽게 최첨단 산학연클러스터를 구축하여 새로운 지식기반 산업을 창출해 나가고 있으며, 해외 유명 기업들의 투자가 가속화되고,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에 9천여 개의 기업들이 대한민국의 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안산 및 경기지역에 우수 상조문화를 전파
안산시는 단순한 기업도시가 아닌, 서해안의 중추 역할을 맡으며 쾌적하고 환경 친화적인 녹색도시,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도시, 풍요롭고 더불어 살아가는 도시이다. 그에 걸맞게 시민들 또한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잘 먹고 잘사는‘웰빙’(well-being)을 넘어 고령화 사회에서 삶의 아름답고 품위 있는 완성을 위한 화두로 떠오르는‘웰다잉’(well-dying)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최근 상조산업이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 또한 만만치 않았던 것 또한 사실이다. 한국소비자원의 상조업 피해상담 건수는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난립한 상조사들의 허위·과장 광고와 다단계 판매 및 고객납입금 유용 등은 국회가 상조 회사를 제도권 안에 두고 관리감독 기능을 강화하는 상조업법 설립 추진을 가속화시키기에 충분하였다. 국내의 대표적인 상조서비스 업체인 좋은상조(주)는 경기도 일대의 지역민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경기도 안산에 경기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가정의례행사의 우수브랜드, 좋은상조(주)
5년 연속 기업성장률 1위, 행사 시스템 전국 1위, 소비자 무결점 전국 1위의 좋은상조(주)는 2008년 기준 23개 기관의 행사 위탁 대행, 2009년 기준 상조업계 최고 수준의 직영 지점에 이어 2010년에는 상조계의 선두주자로써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좋은상조(주)는 전국에 50여개의 직영점과 80여개의 행사 협력점에 5,000여 명의 전문 서비스팀으로 구성되어 가정의례서비스 전문기업으로의 소임을 다하고 있으며, 전국 어디서든지 24시간 콜센터로 연락하면 1시간 이내에 컨설팅을 마치고 전국에 장례지도사와 상례사를 파견하여 가풍이나 관습, 종교에 맞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전국에 5 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향후 80여개 이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장례뿐만 아니라 결혼과 축하연(돌, 백일, 칠순, 회갑연)등의 가정의례행사를 종합적이고 전문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좋은상조그룹 연수원에서 매뉴얼을 바탕으로 한 행사전문 인력으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용하여 상례사, 전문도우미, 웨딩플래너, 이벤트플래너 및 수모 등을 다양하고 집중적인 육성 활동도 이루어지고 있다.

서비스를 통하여 받은 감동, 더 크게 돌려주고파
좋은상조(주)의 경기지점 최정욱 지점장은 선친의 장례식에서 받은 상조서비스에 좋은 인상을 품고, 자신이 감동을 받은 만큼 자신도 남에게 더욱 큰 감동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든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였다. 본인이 상조업계에 대한 비전과 확신을 갖게 되고 나자, 좋은상조(주)가 사원들을 우대하고 재무구조가 탄탄하며 무엇보다도 고객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하여 자신의 꿈을 펼쳐가고자 하였으며, 지금도 그 생각에는 조금도 변함이 없다고 전하였다. 그러한 그가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최고의 서비스는 근면함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한다. 국내 최고의 생명보험사에서 10여 년간의 생명보험 영업경력을 바탕으로 익혀온 시간 관리는 최 지점장의 가장 큰 무기이며, 이와 더불어 그는 KASH전략을 활용해야 한다는 말을 덧붙였다. KASH는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Knowledge),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태도(Attitude), 끊임없는 기술의 연마(Skill), 부지런히 일하는 습관(Habit)의 약자로, 직원들 교육에 가장 강조하는 부분이며, ‘일 뿐만이 아닌, 삶에서 실천해야 할 덕목’이라고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좋은상조(주)의 경기지점장으로서 자신과 직원들의 이익 및 고객들에게도 최고의 서비스를 위하고자 하며 아울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서도 앞장서고 싶다는 밝은 포부를 전하였다. 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