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MBC뉴스 캡처)

[시사뉴스피플=백지은 기자] 동거녀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40대 남성이 토막난 시신과 함께 3일간 생활해 온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경기 안양동안경찰서는 31일 살인 및 사체훼손 등 혐의로 이모씨(47)를 구속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씨는 지난 8월말 동거녀 A씨(38)와 함께 살던 안양시 동안구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A씨를 흉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다섯 부위로 조각낸 뒤 인근 야산 등 3곳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경찰에서 “동거녀가 경제적 능력이 없다는 이유로 나를 무시하는 발언을 해 홧김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에 따르면 이씨는 A씨 살해 후 집안 화장실에서 흉기로 시신을 훼손해 비닐봉지에 나눠 담은 뒤 다음날부터 3일에 걸쳐 시신을 유기했다.

이씨는 3일 동안 화장실에 토막 난 시신을 둔 채로 이 집에서 생활한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지난 27일 오후 이씨는 술에 만취한 상태로 “사람을 죽였는데 자수하고 싶다”고 경찰에 신고한 뒤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피의자가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힌 수준의 알코올 중독자로 명확한 범행 일시 등을 진술하지 못하고 있다”며 “범행 행적을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관내 택시업체에 이씨를 태운 기사를 수소문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