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노동진 기자]

(사진출처=정의당)

지진 안전지대가 아닌 것으로 판명된 한국에서 또 다시 지진이 발생했다. 13일 3.3 지진에 이어 15일 경주에서 같은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경주는 지금까지 549회가 넘는 여진이 계속되고 있지만, 활성화 단층에 대한 정밀한 조사와 핵발전소 사고위험에 대한 근본대책이 아직까지 제시되고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정의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도외시한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월성 핵발전소 재가동 처사를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생태에너지부 김제남 본부장은 “국가는 대한민국의 주권자인 국민의 복리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고,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국민을 위해 행사하는 것이 최고의 책무”라며 “지진위험지대에 놓인 핵발전소 사고로부터 국민을 보호할 책무를 저버리고 수명 다한 월성1호기 재가동과 신고리 5,6호기 신규건설을 강행하고, 원자력안전위원회를 원전진흥위원회와 한수원의 부속물로 만들며 국민의 안전을 철저하게 유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국회는 지진위험에 대한 안전대책 없이 한수원의 요구대로 월성 핵발전소를 재가동한 원자력안전위원장의 책임을 물어 해임을 촉구해야 한다”며 “경주지진이 계속되고 있는 지금 원전재난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할 규제기구의 책임자가 국민의 안전을 도외시한 채 핵발전소 재가동을 강행한 책임을 묻는 것이야말로 뿌리 깊은 핵 카르텔의 적폐를 청산하는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