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발리에서 생긴 일’, 최문석 PD의 새로운 도전!

[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SBS <초인가족 2017>(연출: 최문석, 극본: 진영, 제작: ㈜도레미엔터테인먼트)이 2017년 2월 첫방송을 확정 짓고 2일 캐스팅을 공개했다.

SBS <초인가족 2017>은 평범한 회사원, 주부, 학생의 일상 에피소드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모두 초인'이라고 말하는 웃음 감성 미니 드라마로,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우리 가족의 리얼한 모습을 웃음과 감성, 풍자를 통해 엣지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옴니버스 형식 속에 유쾌한 이야기인 듯 하지만 결국은 짠한 슬픔과 공감을 담는다.

SBS <애인있어요>, <발리에서 생긴 일> 등을 통해 정통 드라마의 대가로 평가 받고 있는 최문석 PD가 연출을 맡아, 현 시대를 배경으로 중간으로 살아남기에도 힘든 짠한 우리네 이야기를 유쾌하게 전한다.

2월 편성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캐스팅은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화려하다. 박혁권, 박선영, 김지민이 한 가족으로 출연하며, 김기리, 박희본, 인피니트 호야가 박혁권의 직장 도레미주류의 동료로 나선다. 적역의 연기자들로 구성됐다는 평가다.

그 중에서도 박혁권은 평범한 가장이자 찌질하면서도 짠한 회사원 ‘나천일’ 역의 최고 적역자라는 평가 아래, 가장 먼저 캐스팅이 확정됐다.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탁월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박혁권은 이번 <초인가족 2017>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나천일’로 분해, 남편과 아빠 그리고 회사원들의 마음을 대변한다.

박혁권과 부부로 호흡을 맞출 박선영은 색다른 연기 변신을 예고한다. 박선영은, 남편의 박봉 월급, 사춘기 딸 등 걱정거리 속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활기차게 살아가는 ‘초인가족’의 실세, 주부 ‘맹라연’ 역을 맡아, 대한민국 아내와 엄마들의 지지를 호소한다.

‘나천일’, ‘맹라연’의 외동딸이자 까칠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중 2 ‘나익희’ 역은 김지민이 맡았다.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김지민은 <초인가족 2017>에서 중2병 말기의 천방지축 사춘기 청소년을 맡아 필모그래피를 확장한다.

박혁권의 회사 동료로 출연하는 배우들의 캐스팅 역시 만만찮다. 태생부터 웃긴 ‘뼈그맨’ 김기리는 <초인가족 2017>로 드라마에 처음 도전장을 내민다. <힙합의 민족 2>에서 깜짝 놀랄만한 랩실력을 공개하며 다재다능함을 인정 받은 김기리는 이번 작품에서 숨겨둔 연기 내공을 화려하게 펼치겠다는 각오다.

이밖에 <도깨비>로 시선을 모은 박희본은 영업 2팀의 홍일점 역을 맡아 극에 활력을 불어 넣고,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의 호야는 영업 2팀의 막내 사원으로 분해, <응답하라 1997>, <가면>에 이어 다시 한번 연기력을 뽐낸다.

박혁권, 박선영, 김지민, 김기리, 박희본, 호야 등 최강 조합 캐스팅 소식으로 벌써부터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SBS <초인가족 2017>은 2017년 2월 중 첫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