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상목기자] 슈퍼주니어 예성, 레드벨벳, NCT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SM ENT 소속 아티스트의 사진을 입힌 ‘디스커버 서울패스(Discover Seoul Pass)’의 한류스타 특별 한정판이 15일(월) 출시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은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K-pop에 관심이 많은 해외 팬들을 겨냥한 ‘디스커버 서울패스’ 특별판을 500매 한정판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디스커버 서울패스’는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로 카드 한 장으로 유료 관광지에 입장할 수 있고 충전 후 교통카드로도 쓸 수 있다. 지난해 7월 29일 처음 출시됐다.

우선 1차로 최근 활발한 솔로 활동 중인 슈퍼주니어 예성과 레드벨벳, NCT가 모델로 나섰으며 향후 다른 아티스트도 참여해 그룹별로 이미지를 입힌 패스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한류스타 특별패스는 주로 소속 아티스트들의 해외 콘서트 현장에서 외국인 팬들에게 판매된다.

◇패스 권종 늘려 24시간→48시간권 추가 개발, 무료 입장 관광지 총 22개로 확대

디스커버 서울패스의 상품성도 대폭 개선되었다. 기존에는 24시간 단일권으로만 판매되었으나 이용 시간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는 요구에 따라 48시간권도 추가로 개발, 15(월) 같은 날 판매 개시된다.

이로써 관광객들은 24시간권, 48시간권 두 종류를 본인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모든 패스는 첫 관광 시설을 입장한 시각부터 정해진 시간(24시간 또는 48시간) 내에 이용 가능하다.

관광패스로 입장할 수 있는 관광시설 또한 기존 16곳에서 22곳으로 늘어났다. 신규로 추가된 관광지 6곳은 △SMTOWN 코엑스 아티움 △서울시티투어버스 도심고궁코스 1일 이용권 △테지움 서울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시몬느 핸드백박물관 △한복남이다.

지역적으로는 강남권 시설을 추가, 서울 전역으로 범위를 넓히고 한류 체험 관광지, 미술관·박물관 등 다양한 형태로 서울을 만날 수 있는 관광지를 골고루 포함시켜 관광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