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노동진 기자]

정의당이 정부의 사드 추가배치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정의당은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정부는 보다 적극적인 평화 해법을 제안하고 수습을 위해 백방 노력해야 할 때임에도 불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드는 주민들의 삶의 환경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며 “정부는 전자파가 무해하다는 주장만 반복함으로써 문제를 전자파 하나로만 환원하려 하고 있고, 전략환경영향평가 대신 소규모 환경영향평가를 진행한 것, 레이더의 세부 제원과 수치를 공개하지 않은 것은 정부 발표에 신뢰를 가지게하기 어렵게 하는 요소들”이라고 밝혔다.

특히 “무엇보다 진정 주민들이 위협으로 느끼고 있는 것은 사드배치로 인해 한반도가 분쟁의 열점이 되고 있다는 사실”이라며 “사드의 군사적 효용성에 대한 의구심은 둘째치더라도, 사드가 한반도 평화와 경제적 번영을 위협하는 중대한 위험요인이라는 것은 최초의 배치 이후 주변국들의 반발에서 이미 증명된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사드 추가배치 시도를 중단하고 박근혜 정부가 불법적으로 배치한 기존 사드를 임시철거하고 애초 공약대로 주민의견수렴과 국회에서의 제대로 된 심의 등 민주적 절차를 준수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