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사진제공=국회사무처)

국회사무처(사무총장 김성곤) 의정연수원이 운영하는 국회고성연수원에서 강원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의정연수가 진행됐다.

강원도 삼척시에 위치한 진주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명이 지난 6월 14~15일 1박 2일 동안 국회고성연수원을 찾아 ‘지역어린이 의회연수 과정’을 거쳤다.

첫날은 국회고성연수원에서 통일전망대 견학과 국회고성연수원 전임 교수진의 의회연수 강의를 들었으며, 둘째 날은 서울 국회의사당에서 헌정기념관 및 본회의장 참관을 실시했다.

이번에 참가한 학생 대부분은 국회 방문이 처음이었다. 의회연수 과정 마지막 일정이었던 본회의장 참관 순서에서는 보다 진지한 태도가 이어졌다. 국회의 구성, 입법과정 등 국회에 대한 내용을 스스로 발표하는 등 국회와 보다 친숙해진 모습도 보였다.
 
연수과정은 국회고성연수원이 강원도 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서 강원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국회의사당 견학 등 의회연수 과정을 실시함으로써 의회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국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교육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 기획되었다.

한편,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국회고성연수원은 국회구성원에 대한 교육과 연수뿐만 아니라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해 지역 주민 대상 교육 및 연수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