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오는 등 동종업계에서 최고로 자리 매김

스포츠아이디어 연구소는 1998년에 설립된 스포츠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고급 멤버쉽 스포츠 센터 및 주상복합, 고급 아파트 내 주민공동시설 종합 컨설팅을 하며, 지금까지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오는 등 동종업계에서 최고로 자부할 수 있는 기업으로 우뚝 섰다.



스포츠 아이디어 연구소 CEO 서 용호 (徐龍虎) 소장 인터뷰

1. 사업시작 계기관련해서 요약점을 서술해주세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스포츠시설이 화려합니다. 벤치마킹을 통하여 세계 으뜸가는 시설을 여과 없이 모방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과투자로 손익을 맞추기 어려
▲ 스포츠아이디어 연구소는 1998년에 설립된 스포츠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고급 멤버쉽 스포츠 센터 및 주상복합, 고급 아파트 내 주민공동시설 종합 컨설팅을 하며, 지금까지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오는 등 동종업계에서 최고로 자부할 수 있는 기업으로 우뚝 섰다.(CEO 서 용호 (徐龍虎) 소장)
워져 IMF 때 95%가 부도가 난 경우가 이를 증명합니다.
이러한 시험과 더불어 건강 스포츠가 아파트 단지 내에 필수 시설로 부각되면서 과거와 같은 그냥 따라가기 보다는 좀 더 실증적 컨셉으로 접근, 시공사의 리스크를 줄이고 건전한 주거문화의 건강, 여가, Enjoy를 요약할 수 있는 기능적이고 전문화된 아이디어를 제공함으로서 고객만족의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사업관련 경쟁력과 중점 부분에 관하여...
한 업계에서 30년간 종사하면서 얻은 것이 있다면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 별도의 연구개발 (R&D)이 선행되어야 된다는 것을 느낍니다. 독창적이지 못한 모든 것에 대해 고객은 외면합니다.
2만불 시대에 각종 글로벌 정보에 대한 빠른 고객의 진화는 논리적이고 전문적인 객관성이 이를 말해줍니다.
실증이 빨리 나고 자극적이며 호기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집니다. 일반적인 변화는 내일이 없습니다. 결국은 미래추이, 심리적, 생리적, Sexuality, 의학적으로 접근함으로써 미래의 변이적인 경쟁력에 대비한 글로벌 연구가 사업의 중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글로벌 시장도 주민공동시설이 규모는 크고 시설은 고급스럽지만 기능적이고 전문적인 부분이 외국시장에서도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도쿄 타워즈 중국의 리베라 가든, 팜 스프링, 홍콩의 벨 에어 등 최고의 주민공동 시설의 현 위치입니다.
남들이 하니까 비슷하게 따라가는 미시적 계획 (Microscope 현미경)보다 거시적 (Telescope 망원경) 중장기 계획이 필요합니다. 또한 자사만의 아이디어 개발 (Periscope 잠만경)은 경쟁력이 있고 어떠한 상황 변화에 새롭게 (Kaleidoscope 만화경) 대처할 수 있는 과학적인 부대시설로써의 R&D가 필요합니다.

3. 사업의 특징에 관해 요점 설명을 해주십시오.

컨설팅 사업은 올바른 가이드입니다.
요즘과 같은 정보전염병 (Infodemics)에 감염되어 가정(Hypothesis), 이론(Theory), 사실화(Fact)의 검증을 통하지 않고 계획 진행으로 인한 피해가 큰 문제로 지적됩니다.
이러한 감염을 사실화(fact)시켜 사업자의 정신적인 Truthness (사실인것 같지만 거짓)에서 벗어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철저한 원리성(Principles)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한 분야에 심층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의학이 과학화 하지 않았다면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저희는 전문성 있는 부분을 깊게 연구한 내용을 많은 협력 업체 (Collaborative)와의 공동으로 실행할 수 있는 연구가 이루어집니다.
대량 생산보다는 특정 부분의 Anagram(숨어져 있는 프로그램) 개발로 독창적 차별화가 곧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4. 대표님 사업 철학이 있으시다면
수주보다는 연구개발에 무게를 싣고 있습니다. 아파트를 바꾸게 하는 Tipping Point (변화 요인)가 무엇인가. GNP 문화 진화 인식환경은 묘하게 얽혀 있습니다.
단지 내에 미니 호텔식 부대시설 개발이 Rush를 이루고 있습니다. 시간, 경비, 여가, 각종 정보 이벤트 등 새로운 주거 문화 변화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VE (Value Engineering) 개념으로 접근, 생애주기 비용, 가치, 기능적, 전문분야와의 협력, 체계적 프로세스를 통한 양질의서비스 저비용/고효율, 국제화 시대와의 구축 대응으로 미래를 제시하기 위한 진정성(Authenticity)이 곧 사업의 철학으로 생각합니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