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사진=국무조정실)
8월 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사진=국무조정실)

[시사뉴스피플=김태균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8월 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덕수 국무총리,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과 수상하는 자치단체장, 지역 일자리사업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고용노동부는 2012년부터 지역 일자리정책의 추진 성과가 크고,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사업 모델을 개발한 자치단체를 매년 선정하여 일자리대상을 시상해오고 있다.

올해 영예의 대통령상은 도내 노동시장 특성을 분석하여 철강·이차전지산업(동부권), 전자산업(서부권), 자동차부품산업(남부권), 농업·바이오산업(북부권) 등 4개 권역별 특화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 경상북도가 수상했다. 국무총리상은 인천광역시와 충청북도 음성군이 받았고, 울산광역시, 경남 거제시 등 62개 자치단체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정식 장관은 “정부는 지난해부터 조선업·농업 등의 빈일자리 해소를 위해 노력해왔고, 올해는 뿌리산업의 빈일자리 해소를 위해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자치단체와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지역의 일자리 기회를 확충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