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로 피해를 당한 지역 주민에게 가전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사진=행정안전부)
집중호우로 피해를 당한 지역 주민에게 가전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사진=행정안전부)

[시사뉴스피플=정재우 기자] 행정안전부가 제6호 태풍 ‘카눈’으로 침수 피해를 입은 지역에 가전제품 무상수리를 위한 ‘가전 3사 합동수리팀’을 14일 오전9시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 업체는 삼성(☎ 1588-3366), LG 전자(☎ 1544-7777), 위니아(☎ 1588-9588)로, 다만 공휴일에는 미운영하고 우천 시에도 미운영 될 수 있다. 

이번 무상수리 서비스 장소는 강원 고성군 거진읍 거진청소년문화의집 인근에 마련했다. 

운영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이에 피해 주민이 직접 옮기기 어려운 대형 가전은 무상서비스 직원이 직접 방문해 수리하고, 소형 가전은 피해 주민이 제품을 가지고 수리팀을 방문하면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강원 고성군 외의 다른 지역에서도 이번 태풍으로 가전제품 피해를 입은 주민 또한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다른 지역에서도 수요가 있을 경우 무상수리팀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인데, 다만 일부 핵심 부품은 부품료 50∼100% 유상으로 진행한다.

한편 행안부는 지난 6~7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대해서도 가전 3사와 무상수리 서비스를 운영해 3311건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