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정이안기자] 견과류계의 명품으로 불리는 마카다미아는 인체에 미치는 효능이 뛰어나 원산지인 호주 등 많은 나라에서 인기가 많다. 최근 호주 마카다미아를 정식으로 수입하고 있는 원제로소프트 관계자에 따르면 마카다미아는 한국에서도 TV홈쇼핑이 완판되는 등 갈수록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우선 마카다미아의 불포화지방산은 뇌세포의 활동 및 성장을 촉진하고 기억력이나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마카다미아는 비타민E가 풍부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함유된 오메가3가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도 한다.

이와 함께 마카다미아는 체내에 불필요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해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다. 뿐만 아니라 각종 무기질과 칼슘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과 뼈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호주 마카다미아 정식 수입업체 원제로소프트 관계자는 "고급 견과류로 알려진 마카다미아는 그 명성에 맞게 우리 몸에 좋은 작용을 한다. 단 칼로리가 높아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좋지 않다"며 "최근 옴니채널 환경 속 다양한 루트로 호주 마카다미아가 유통되고 있는데, 정식 수입업체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품질이나 가격면에서 볼 때 가장 효율적이다"고 밝혔다.

한편 원제로소프트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웰빙’ 가치를 담은 합리적이고 알찬 구성의 마카다미아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준비중이며, 곧 소비자들에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