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도시농사꾼(대표이사 전정욱)은 지난달 26일부터 이틀간 건양대학교를 중심으로 열린 ‘지역연계 스마트 제조(스마트팜)ICC 성과공유회’에 성공적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스마트제조(스마트팜) ICC 협의체가 주최하고 교육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여 개최되었다.

다수의 교육 및 연구 기관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건양대학교, 경남도립남해대학교, 동명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국립안동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등이 참여하였으며, 기업 측면에서는 ㈜도시농사꾼, 대유팜(주), 지티팜, ㈜태진시스템, ㈜팜스텍 등이 참가하여 업계의 다양한 의견과 경험을 공유하였다.

이번 행사는 주요 내용으로 스마트팜 분야의 최신 기술 정보 및 동향을 공유하는 것이었으며, 스마트팜의 최신 기술 범위, 수준, 적용 방법, 응용 분야, 그리고 구축 사례에 대한 기술포럼이 진행되었다. 

또한, LINC 3.0 ICC의 기술사업화, 기술이전, 인력양성의 고도화, 그리고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도시농사꾼은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산합협력단과 LINC 3.0 등을 수행하면서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스마트도시농업복지과 실습단지에 스마트팜 연구·개발·제조 및 설계·디자인 스마트팜 구축을 위한 융복합 6차도시스마트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도시농사꾼은 스마트도시농업 분야에서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하며, 이를 통해 스마트팜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예측된다.

㈜도시농사꾼 전정욱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연계 스마트 제조 분야에서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협력을 통해 스마트 팜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역할을 하겠다”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 많은 성과를 이루어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