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의원, 최순실 추가 녹취파일 공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

[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국정농단 사건을 촉발한 최순실이 지난 10월말 독일에서 귀국하기 직전 전화로 정현식 K스포츠재단 사무총장의 폭탄발언을 막지 못한 것을 타박하는 육성 녹음파일이 공개됐다.

15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4차 청문회에서 재단 관계자로 추정되는 이에게 “왜 정현식(K스포츠재단 전 사무총장)이 얘기한 거를 못 막았냐”고 질타하는 육성을 공개했다.

통화에서 최순실과 대화한 관계자는 “정동춘 이사장님하고 김필승 이사님도 막으려고 했는데 본인이 너무 완고해가지고”라고 말했다.

최씨는 “정현식 사무총장이 뭐라고 얘기를 했다는 거야? 내가 SK를 가라고 시켰다고”라고 묻자 관계자는 “네 회장님이 지시를 했고 박헌영 과장이 기획서를 만들고 안종범 수석이 확인 전화를 했다. 이거를 다 얘기한 겁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들을”이라고 했다.

K스포츠재단은 지난 3월 정현식 전 사무총장과 박헌영 과장을 SK로 보내 80억원의 추가투자를 요구한 것으로 검찰 수사결과 드러난 바 있다.

최순실은 “그거를 얘기를 좀 짜보고 그 사람이 무슨 감정으로 얘기를 했는지 안종범 수석은 뭐라 그런데요”라고 다급하게 질문했다. 관계자는 “안 수석은 어제 기사로는 교체 얘기가 나오더라고요”라고 하자 최씨는 “교체?”라며 놀랐다.

통화 당시 검찰수사를 앞둔 최순실이 독일에서 국내동향을 살피고 말을 맞추는 등 대책을 논의 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전날 공개된 녹음파일 등에서 최순실은 말을 맞추거나 관련 증거를 파기하는 등 수사에 대비한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