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사진=자유한국당, 원내 대책회의)

필명 드루킹(더불어민주당 당원)이 인터넷 댓글 조작으로 구속된 가운데, 김경수 의원이 연루됐다는 의혹으로 정국이 대혼란 빠졌다. 

이에 대해 김경수 의원은 지난 14일 기자회견에서 “문제가 된 인물은 지난 대선 경선 전, 문 후보를 돕겠다고 연락해 왔다. 당시 수많은 지지그룹들이 그런 식으로 돕고 싶다고 연락이 왔었고, ‘드루킹’이라는 분도 그 중에 한명”이라면서 “그런데 선거가 끝난 뒤 드루킹이라는 분은 무리한 요구를 해왔다. 인사와 관련한 무리한 요구였고, 청탁이 뜻대로 받아들여지지 않자 상당한 불만을 품은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조작에 대해서도 “매크로 관련 불법행위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은 저도 보도를 통해 처음으로 접했다”며 “마치 제가 그 사건의 배후에라도 있는 것처럼 허위 사실이 유통되고 무책임하게 확인도 없이 실명으로 보도까지 나간 것은 이해할 수 없는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그러나 자유한국당은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김경수 의원인지 그 윗선인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범죄의 몸통을 밝혀내는 것이 사태해결의 핵심”이라고 꼬집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가동하고 긴밀한 야권 공조로 현 정권의 도덕성 시비와 댓글 사건 같은 조직적 범죄 의혹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주문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김 의원이 마치 배후인 것처럼 호도하는 정치권과 언론보도의 행태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명확한 근거나 증거도 없이 마치 마녀 사냥하듯 몰아가는 행태는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