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T/과학 테크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유방암 건강강좌’ 개최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유방암 예방의 달 10월을 맞아 동남권원자력의학원(원장 양광모)이  ‘유방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층 대강당에서 ‘유방암 건강강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의학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유방암 환자부터 가족, 유방암에 관심있는 일반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방암의 치료부터 사후 관리에 대하여 전문 의료진들의 강연과 웃음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본 세션에서는 이온복 유방질환외과 과장이 ‘유방암의 개요 및 유방암의 수술, 호르몬 요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어 혈액종양내과 권경아 과장이 ‘유방암의 항암치료’에 대해 이야기하고 방사선종양학과 최철원 과장이 ‘유방암의 방사선치료’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특별 세션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심인희 과장이 ‘유방암 환자의 마음관리’에 대해서 강의를 하고, 해운대백병원 재활의학과 김우진 교수가 ‘림프부종과 유방암 수술 후 운동’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의학원 손은주 영양팀장의 ‘유방암 환자의 식사관리’에 대해 강의와 환자교육정보팀의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암환자 교육에 대해서 안내로 모든 강의는 마무리된다. 마지막으로 웃음치료 전문강사의 웃음치료로 환자들과 가족들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유방외과 이온복 과장은 “현재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수준의 유방암 생존율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자가 검진과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얼마든지 유방암을 예방하고 조기에 치료할 수 있다. 이번 행사가 유방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정확한 이해를 돕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박용준 기자  jun01539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