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적 기술력 확보가 관건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치열하고 살벌한 경쟁을 뚫고 살아남은 진정한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누구보다 빨리 변화에 적응해야만 하며 한발 더 앞서 나가야 한다. 틈새시장의 공략이 곧 성공의 지름길이라는 공식은 이제 공공연한 사실이 되었고, 사람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성공을 위해 각종 틈새시장을 모색하고 있다.


▲ 방송 취재 중인 신성우 대표
21세기 IT비즈니스 환경에서는 국가, 지역을 뛰어넘는 전 세계적인 시장의 무한 경쟁이 요구된다. 인터넷으로 대변되는 초고속 통신기술은 비즈니스 환경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켰으며 이러한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가가 비즈니스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열쇠가 되었다. 낮은 품질의 제품은 결코 시장으로부터 환영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저 품질 제품의 개발사 역시 막대한 타격을 입는다.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산업 전반에 걸쳐 시스템 통합(SI)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비즈니스 시장에는 시스템 통합과 관련하여 수많은 솔루션들이 넘쳐나고 있다. 솔루션들의 성능을 입증하여 개선하려면 오직 철저한 테스트를 통하여 끊임없이 품질을 관리해야만 한다. 하지만 IT 업체의 현실상 개발자가 자체 내에 테스트 전문 인력을 확보하기는 어렵고,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테스트와 품질관리에 대한 인식도 낮기에 이러한 솔루션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 분야는 아직 미흡한 상태다. 기술개발과 제품 출시에만 급급한 IT비즈니스 시장에 전문 고급 인력을 바탕으로 한 젊은 기업이 등장하여 IT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00여명의 임직원 중 40명이 석, 박사 출신이며 평균 연령 30세 초 중반의 젊은 기업인 (주)와이즈와이어즈는 다양한 경험 및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IT 업체의 입장에서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의 품질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독자적 테스트 방법론 개발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회사로 주목받고 있는 (주)와이즈와이어즈는 기술에 대한 표준화를 구현하고 각 영역별로 자체적인 방법론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2003년 설립된 (주)와이즈와이어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고급인력 확보로 KTF 인터넷 서비스 테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이동통신 단말기, 브라우저, 컨텐츠 및 플랫폼 테스트를 수행하며 테스트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선도기업이다. (주)와이즈와이어즈는 지난 수년간 고급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테스트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해 왔으며 다양한 공공 기관 및 일반기업의 테스트 센터 설립 컨설팅 업무를 수행해왔다. 또한 수년간에 걸친 다양한 테스트 경험을 기반으로, 한 가지 테스트 방법으로는 다양한 분야의 테스트를 수행할 수 없다는 것에 주목하여 독자적인 테스트 방법론인 QualityROADTM를 개발하였다. (주)와이즈와이어즈의 독자적 테스트 방법론인 QualityROADTM는 각 분야에 맞는 프로세스를 적절히 응용해 도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기능, 성능, 보안상태 테스트는 물론 여러 종류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도 모두 적용할 수 있는 호환성을 지니고 있다. (주)와이즈와이어즈는 이를 바탕으로 국내 IT 업체들에게 체계적이고 정확한 테스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업체들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디딤돌 역할을 거뜬히 수행하고 있다. 고급인력 확보 및 관리가 곧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SI테스트 시장이기에 틈새시장 개척에 성공하여 사업이 어느 정도 안정권에 올라선 (주)와이즈와이어즈는 현재 내부 역량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조직력이 강한 사내문화 구축을 위하여

(주)와이즈와이어즈 신성우 대표는 업무 특성상 잦은 장기파견 근무로 사원들의 회사에 대한 소속감이 떨어지기 쉬운 점을 고려하여 직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늘 애쓰고 있다. 직원들 간의 소속감 고취 및 인력관리를 위해 조직력이 강한 사내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는 신 대표는 다양한 문화활동과 봉사활동, 체육행사, 교육활동 등을 적극 지원해 참여를 통한 화합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가족적인 사내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반기별로 가족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구성원 가족이 함께 회사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중이다. “석․박사급의 고급 인력들이 최대한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합당한 대우를 받아야 한다”며 신 대표는 철저한 성과위주 원칙으로 성과에 대한 보상시스템을 완벽하게 운영함으로서 구성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고 말한다. 구성원들에게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 회사에 대한 신뢰감을 먼저 확보해야만 기업의 생명력이 지속적으로 영위될 수 있다는 신성우 대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경험, 그리고 기술력을 최대한 축적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