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T/과학 테크
SAP 코리아, 디지털보드룸 국내 최초 공개
(사진제공=SAP코리아)

[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SAP코리아가 23일 디지털 변혁을 위한 획기적인 경영회의지원 솔루션인 SAP 디지털보드룸(SAP Digital Boardroom)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SAP BusinessObjects Cloud' 솔루션 기반으로 구축된 SAP 디지털보드룸은 기업의 사업 영역 전반의 성과 보고서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해 적재적소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SAP 디지털보드룸은 가장 최신의 빅데이터, 인메모리, 모바일, 사용자경험(UX), 클라우드, 예측 기술들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의사소통 및 결정을 보다 효과적이며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제공한다. SAP S/4HANA와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사업 영역 전반의 데이터를 활용해 광범위한 비즈니스의 핵심 주요 지표들을 시각화해 보여줘 기업은 디지털 경제에서 보다 쉽게 실시간 비즈니스 현황을 확인하고 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임원진을 포함한 대부분의 기업 의사결정자들은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하나의 통합된 보고서가 아닌 번거롭게 개별 데이터로 처리된 다수의 보고서를 살펴봐야 했다. SAP 디지털보드룸은 기업의 모든 사업 분야의 데이터를 하나의 결과물로 시각화한다. 단순한 대시보드 형태로 보여주는 것을 넘어서 의사결정자와 업무담당자가 충분한 정보 공유를 하고 적합한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핵심 기능으로는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연결하여 분석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기능, 함수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계획 모델 작성과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비쥬얼 엑셀’인 기획(Planning)기능, 자체 예측엔진을 활용해 미래의 경영성과를 자동으로 예측하는 예측(Predictive)기능, SAP HANA기반의 대용량분석을 통한 원천 데이터 상세 분석을 지원하는 근본원인 분석기능, 자체 소셜미디어 기능을 활용해 분석 결과나 의견을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케 하는 협업지원 기능이 있다. 

이남진 기자  jeans1978@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남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