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T/과학
네이버 지식iN, ‘취득 자격 서비스’ 오픈

[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네이버 지식 오픈 플랫폼 ‘지식iN’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제휴를 맺고, 이용자들의 전문성을 인증할 수 있는 ‘취득 자격 서비스’를 오픈했다.

취득 자격 서비스는 지식iN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자격정보 포털 사이트 ‘큐넷’(Q-NET)이 함께 구축한 연동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취득한 자격을 지식iN에서 인증하고, 본인 프로필과 네임카드에 해당 자격을 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이로써, 지식iN 답변자들은 공식적으로 취득한 자격증을 바탕으로, 자신있는 분야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고, 질문자들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지식iN은 해당 서비스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건설, 경영/회계/사무, 농림어업, 섬유/의복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기술자격 467종에 우선 적용했으며, 점차 적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식iN은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취득 자격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지식iN에서 취득 자격 인증 설정 후, 관련 자격 분야에서 2개 이상의 답변을 남기거나, SNS에 이벤트 공지를 공유하고 댓글로 URL을 남기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지식iN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kin_friend/22087260463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남진 기자  jeans1978@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남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