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온라인 헤드헌팅 서비스 ‘잡코리아 헤드헌팅’을 오픈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잡코리아 헤드헌팅’ 서비스는 경력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헤드헌팅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헤드헌팅 서비스이다. 특히 잡코리아의 이번 서비스는 ▷채용상담 ▷팔로우 기능 ▷이력서 발송 등 헤드헌터와 구직자를 이어주는 기능을 추가해 기존과는 차별화된 헤드헌팅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해당 서비스는 경력 구직자라면 PC는 물론 모바일 잡코리아, 잡코리아앱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잡코리아 헤드헌팅 서비스는 ‘헤드헌팅 채용정보 메뉴’와 ‘헤드헌터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헤드헌팅 채용정보 메뉴에서는 직급, 직책 별로 간편하게 헤드헌팅 공고 검색이 가능하다.

세부적으로 ▷경력 ▷직무 ▷기업형태 ▷근무지역을 설정해 자신에게 꼭 맞는 채용정보만을 선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잡코리아 회원이라면 헤드헌팅 채용정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내 이력서 조건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 손쉽게 맞춤 채용정보만을 확인할 수 있다.

잡코리아는 헤드헌터 메뉴에서 전문분야 별 헤드헌터 검색은 물론 이력서 발송 등 적극적인 구직활동 기능을 추가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채용공고 확인 후 ‘헤드헌팅 채용상담’ 기능을 이용해 헤드헌터들에게 직접 채용상담을 받고 개인 커리어를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팔로우 기능을 이용해 관심 분야 헤드헌터가 등록한 채용공고 알림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헤드헌터에게 이력서를 직접 발송할 수 있어 적극적인 구직활동도 가능하다.

‘잡코리아 헤드헌팅’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이용은 해당 서비스 페이지(http://www.jobkorea.co.kr/headhunting/home)와 잡코리아앱, 모바일 웹(m.jobkorea.co.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