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제품을 통한 숯 타운 건설

<2007 대한민국 CEO 경영혁신대상> - 웰빙산업부문

숯은‘신선한 힘’이란 뜻을 지닌 순수 우리말로, 나무를 숯가마에 넣어서 구워낸 검은 덩어리로 재가 되기 이전의 탄소덩어리를 말한다. 목탄(木炭)이라고도 하는 숯은 영어로는‘차콜(charcoal:중국을 뜻하는 차이나(china)와 좋다는 쿨(cool)의 합성어)’이라고 하는데, 중국에서 숯을 약으로 먹는 것을 알고, 서양인이 복용해본 후 몸이 좋아져서 이렇게 말을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한다.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숯은 악귀를 쫓는 힘이 있다고 믿어, 우리 식생활에서 더러움을 제거하는 역할에 쓰였다. 간장이나 동치미를 담글 때에는 숯을 넣어 정화용도로 썼으며, 아이가 태어났을 때에는 고추와 숯을 새끼줄에 매달아 잔병과 악귀를 물리치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했다. 최근 과학적 분석과 임상 실험 결과, 숯의 굽는 과정에서 생겨난 미세한 구멍들이 가진 강력한 흡착력, 제독력 등의 성분은 각종 유해 전자파와 방사선 등을 차단해 우리의 건강과 생활에 뛰어난 효능을 제공해 준다고 밝혀지기도 하였다. 이러한 숯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숯 찜질은 기본이며, 숯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속속 우리의 생활 깊숙이 들어오고 있다.

사람과 한 몸이 되는 숯

카보나(www.carbona.co.kr 대표 신일산)는 신비의 숯‘카보나’를 개발한 첨단신소재 제조회사다. 비전(Vision), 도전(Venture), 생명력(Vitality), 승리(Victory)라는 4V정신 기업이념 아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주방용품, 생활용품만을 취급하는 21세기 선도 기업이다. 숯의 탁월한 효능을 실생활에 더욱 가깝게 실용화시킨 기업인 카보나는 2004년 국제환경인증 ISO 14000 획득과 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 3개, 은상 3개를 수상했다. 카보나는 2005년에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기술개발 산학협력 협정서를 2010년까지 체결하였다. 또한 지난 2006년에는‘탄소성형체 제조방법’과‘숯을 이용한 탄소구이 제조방법’의 발명특허를 획득하였으며 한국원적외선 응용평가연구원으로부터 숯의 응용제품에 대한 품질 및 기능성을 보증하는 품질보증지정업체‘FI’마크를 획득하기도 하였다. Charcoal(숯)과 Carbon(탄소)와 나(我)의 합성어로“숯을 태운다”는 의미의 카보나(Carbona)는 탄소의 결정체인“숯에 있는 수많은 효능이 숯을 사용하는 고객과 한 몸이 된다”는 뜻이다. 숯의 원료인 원목은 목질소인 셀룰로이즈, 헤미셀루로이즈, 리그린이나 탄소, 수소 등의 물질로 되어있다. 숯은 원재료인 목재에서 연기만을 제거한 것이며 작은 다공질이 무수히 형성되어 있어 산소가 숯의 내부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목재보다 타기 쉽고 불의 기세도 오래 가게 된다. 또한 숯은 강력한 흡착력이 있어 인체해독효과, 흡습효과, 항균작용, 습도조절, 원적외선 방사 등 다양한 효능을 갖추고 있다. 카보나는 이러한 숯을 이용하여 신비의 숯‘카보나’를 개발하였다.‘카보나’는 3000도까지 세 차례의 가열과정과 냉각과정 및 가공과정을 거쳐 분석결과를 의뢰한 결과 탄소 98.23%, 휘발분 0.88%, 수분 0.02% 같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인체에 유익한 탄소 덩어리로서 원적외선 방사기능과 온열효과가 뛰어나다고 밝혀졌다. 카보나는 이러한 신비의 숯‘카보나’를 이용한 각종 첨단제품을 만들어 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제품 자체가 탄소 99%로 제작되어 숯의 주요 기능인 다량의 원적외선 방사에 따라 혈액순환과 근육통 완화 및 아토피에 큰 효험이 있는‘카보나’를 다양한 제품에 응용하여 개발하고 있다.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 숯

카보나가 신비의 숯‘카보나’를 이용하여 개발한 숯 침대는 특수처리로 강력한 찜질기능과 함께 부항과 뜸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빠른 피로회복과 쾌적한 숙면에 도움이 된다. 신일산 대표는 “잠자리부터 달라야 비로소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신념으로 오랜 연구 끝에 숯 침대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숯은 사물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힘, 복원력이 뛰어나 주위에 모든 사물을 활성화하고 인체 건강을 유지시키며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숯 침대는 숯의 이러한 고유한 기능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라며 숯의 뛰어난 효능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제 38회 발명의 날 대통령상 수상에 빛나는 카보나의 숯 침대와 소파는 이미IOC9000 인증 및 ISO14001, ISO9001 인증 획득을 통해 국제표준의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온 제품이다. 이러한 숯 침대와 소파의 가장 큰 장점은 다량의 원적외선 방출로 생체에너지를 활성화시켜 혈액순환, 근육통 완화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라며 신일산 대표는 숯 관련 제품의 우수성에 대해서 밝혔다. 신 대표는“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 소멸되지 않는 것은 숯 밖에 없다. 건강한 세상을 위해서는 인류의 역사만큼이나 사람과 인연을 맺어 온 숯과 친해져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라고 하며 사람에게 있어 숯만큼 중요하고 또 유익한 것은 없다고 말한다. 신 대표는“사람들이 제가 만든 제품을 쓰고 나서 건강에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말을 하면 제일 행복합니다. 숯 침대에서 자고 났더니 진짜 허리 아픈 것이 없어졌다고 연락이 옵니다. 그리고 침대 때문에 여자들은 손발이 찬 것이 많이 호전되었다고 연락이 올 때 보람을 느낍니다”라고 하며 자신이 사랑하는 숯으로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를 하고 싶다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