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회전‘트윈덴탈’로 이도 튼튼, 칫솔도 튼튼

현대 사회가 발달하고 사회 수준이 전반적으로 높아지면서 구강 청결이 큰 관심 대상으로 떠올랐다. 구강 청결 제품도 수많은 종류가 생산되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전동칫솔이다. 하지만 일반인은 물론이고 치과의사도 어떤 것이 좋은 것인지는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있다. 요즘처럼 전동칫솔의 종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다. 따라서 전동칫솔을 잘 알고 써야 이도 튼튼하고, 칫솔도 튼튼하다.


선교사이자 의사였던 알렌은 당시 조선 사람들의 치아에 대해“훌륭하고 진주와 같이 하얀 이”라고 표현을 했다. 조선 사람들의 이가 그만큼 희고 건강했다는 의미이며, 알렌은 조선 사람들이 그토록 건강한 치아를 갖고 있는 비결을 소금물 양치로 보았다. 반세기가 지난 지금 치아는 건강과 아름다움의 척도가 되고 있다. 그러다보니 구강관리용품들의 종류도 다양하다. 치약만 보더라도 미백, 풍치 예방, 프라그 제거, 녹차 추출물 함유, 죽염 성분 등이며, 칫솔 역시 단단한 모, 부드러운 모, 진동칫솔 등등 슈퍼의 한 면을 넓게 차지해온 지 이미오래. 그렇다면 어떤 제품을 써야 치아건강을 위해 좋을까? 이에 지난해 (주)우주컴(대표 남용호 www.woojumall.com)이 특허를 획득해 개발한‘트윈덴탈’전동칫솔을 추천하는 바이다.

부르르르,“치아건강아, 나 떨고 있니?”

웰빙족이 늘면서 국내 전동칫솔 사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노인, 환자, 장애인, 손 근육이 잘 발달하지 못한 어린이 등이 주로 사용하던 전통칫솔이 요즘은 일반인들에게 보편화됐다. 전동칫솔은 내부에 내장된 모터에 의해 초고속 왕복운동, 회전운동 또는 진동운동을 하면서 치아를 깨끗하게 닦아주는 제품이다. 전동칫솔 유형별로는 충전식 전동칫솔과 배터리 전동칫솔이 있으며, 국내 전동칫솔 사용자들은 주로 충전식 전동칫솔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전식 전동칫솔 사용자의 증가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다. 특히 유럽의 경우 충전식 전동칫솔 사용률은 14%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회전 칫솔모로 치아의 안쪽과 바깥쪽을 동시에 닦아주도록 설계된 (주)우주컴의‘트윈덴탈’은 잘못된 양치습관을 없애주고, 치과의사가 권장하는 올바른 양치법을 따를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트윈덴탈’전동칫솔은 치아와 잇몸 모두를 위한 구경청결에 중점을 둔 칫솔이다. 그래서 항상 잇몸에서부터 치아를 쓸어내려 닦도록 고안됐으며, 맞물린 회전기법을 이용해(듀얼 액션) 일반적으로 간과하기 쉬운 치아의 안쪽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개발했다. 또, 유연한 칫솔헤드는 치아와 잇몸을 누르는 압력을 자동 조절이 가능하고, 어떤 치아모형에도 사용할 수 있다. 남 대표는“보통 1회 양치 시간이 3분인데, 트윈덴탈를 사용할 경우에는 그 소요시간이 1분 정도로 대폭 줄어든다”고 강조했다.

전동칫솔 잘 알고 써야

전동칫솔의 가장 큰 장점은 편하다는 것이다. 칫솔질을 할 때에는 잇몸 마사지도 같이 하면서 구석구석 닦아주는 것이 좋으며, 전동칫솔을 이용할 때는 치아 하나, 하나에 전동칫솔을 대고 닦이도록 해야 한다. 일반 칫솔을 사용할 때처럼 앞뒤로 움직이는 것은 잘못된 방법으로 오히려 구강위생상태가 더 불결해 질 수 있다. 남 대표는“너무 진동이 심한 칫솔은 장시간 사용 시에는 치경부마모증을 초래할 염려가 있으므로 치과의사나 치위생사의 지도를 받아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또한 전동칫솔은 원리상 강한 칫솔모를 사용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치주염이나 치경부마모증 등이 있는 경우는 적합하지 않다. 트윈덴탈은 잇몸 마시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탄력을 더한 획기적인 전동칫솔이다. 이로 인해 충치와 잇몸병의 주원인인 플라그를 제거하고, 잇몸을 마사지하여 치아건강을 도우며, 잇몸을 닦지 않고 치아만 닦는 잘못된 습관을 바로 잡아준다.“전동칫솔을 구입할 때는 리필용 칫솔을 여분으로 몇 개 사두는 것이 좋고, 유아는 잇몸이 약하기 때문에 만 3살 이상부터가 적당하다. 위생을 생각한다면 전동칫솔을 끊는 물에 삶는 집도 있는데, 소독은 절대 안 된다. 칫솔이 줄어들어 본체에 맞지 않게 될 우려가 있다.”전동칫솔을 고르는 남 대표의 간단한 팁(tip)이다. 한편, 칫솔 업계 전문가들은 국내 칫솔 시장 트렌드가 선진국형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충전식 전동칫솔 사용 인구 역시 2~3년 이내에 10%선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국내 소비자들은 사용자 만족도가 다른 제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충전식 전동칫솔을 선호하기 때문에, 국내 시장의 충전식 전동칫솔 사용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1999년 설립된 (주)우주컴은 원래 국내제조와 수출입 유통을 10년 넘게 해오고 있는 전문회사로 중소기업의 발명 또는 특허된 상품을 온라인몰에서 홍보 및 판매를 담당해왔다. 현재 우주컴은 트윈덴탈에 들어가는 모든 부품을 국내에서 제조해 조립하고 있으며, 칫솔모는 미국 듀폰에서 한국인 잇몸에 가장 적합한 재질을 수입해 쓰고 있다. 무엇보다 트윈덴탈은 기존의 수입품 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성능 면에서는 뛰어난 순수 토종국산품이라는 의의가 더 크겠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