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T/과학
네이버 지도앱 내비게이션, 음성검색 기능 추가로 편의성 강화

[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네이버가 ‘네이버 지도앱 내비게이션’에 음성검색 기능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는 2015년 12월부터 지도앱 내 내비게이션 기능을 추가하며, 지도앱에서 이용자들이 장소검색에서부터 지역정보 확인, 실시간 길안내까지 모두 단 하나의 앱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파파고 등에 적용된 네이버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 내비게이션에 음성검색 기능을 추가하며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지도앱 내비게이션에서 목적지 입력창에 표기된 마이크 모양을 터치하고 목적지를 말하는 것만으로 자신이 원하는 장소를 손쉽게 확인하고, 실시간 길 안내를 받을 수 있어, 내비게이션 사용법을 잘 모르는 초보 운전자들도 손쉽게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측은 향후 차량 내부 환경에서의 내비게이션의 음성검색 품질을 강화하는 등 내비게이션 이용 환경을 지속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지도앱은 연말을 맞아 내비게이션 이용자들에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지도앱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3Km이상의 실시간 경로안내를 받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3천명을 추첨해 네이버 페이 5,000 포인트를 제공하고, 추가로 후기를 남기는 이들 중 총 101명(1명에게 100만 포인트, 100명에게는 5만 포인트 제공)에게 별도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남진 기자  jeans1978@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남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