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듀윌)

[시사뉴스피플=전은지 기자] ㈜에듀윌이 공기업·대기업·언론사 취업준비생을 위해 최신상식·논술·면접·NCS 정보를 담아 매달 출간 중인 ‘시험에 강한 에듀윌 시사상식’ 교재 관련 신년 개정 작업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된 ‘2017 에듀윌 시사상식’은 매년 강화되는 ‘국가직무능력 표준(NCS)’ 기반 채용 방식에 대비하고자 NCS 자소서, NCS 면접, 한국사 관련 내용을 전면 보강했다. 이는 NCS 기반 채용을 점차 확대하는 추세인 2017년 공사·공단·대기업·언론사의 채용 프로세스에 따라 마련됐다.

특히, 최신 상식 중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부분은 별도로 표시해 따로 뽑아 공부할 수 있도록 보강했다. 상식에 약한 수험생을 위해 최신 상식의 서술 분량도 늘렸다. 또한, 2017년 상반기 면접 대비를 위해 이슈가 특히 많았던 최신 시사 내용은 ‘한 눈에 보는 2016년 하반기 이슈’를 별도로 정리해 제공한다.

부록으로 적성에 어울리는 기업 찾기, 자소서 쓰기, 필기시험, 면접 시험 등 분야별 취업전략을 담은 ‘취업정보’, 공사·공단 취업 정보를 위한 ‘NCS 정보’, 취업의 기초 체력을 담은 ‘직무적성, 한국사능력, 한자능력, 한국어능력, 영어’, 시사, 인문학, 과학, 한국사 등 각종 칼럼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시사 상식에 취약한 독자를 위해 최신 시사 상식의 무료 동영상 강의도 매월 업데이트해 제공하고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수강 가능하며 에듀윌 도서몰 월간 시사상식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에듀윌 측은 “‘2017 에듀윌 시사상식’ 개정 기념으로 12개월 정기구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12개월 정기구독을 신청하는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 5000원 권을 선물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서 ‘에듀윌 도서몰’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재는 에듀윌 도서몰이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