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새누리당)

[시사뉴스피플=백지은 기자]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가 29일 열린 새누리당 전국위원회에서 비대위원장에 추인됐다.

새누리당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총 759명의 전국위원 중 4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위원회를 개최하고 만장일치로 인명진 비대위원장을 추인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과 새누리당이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위중한 상황에서 부족한 제가 큰 소임을 맡게 된 것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운을 뗐다.

인 위원장은 “우리 당이 배출한 대통령의 실정과 국회의 탄핵, 이로 인한 국정혼란에 쏟아지는 국민들의 질타와 분노, 최악의 정당 지지율과 보수정당의 분당 등 말로 다 할 수 없는 참담한 현실이 새누리당의 오늘"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집권여당으로서 국정에 직접 참여했으면서도 대통령을 올바르게 보좌하지 못한 책임, 국민에 위임받은 권력으로 어려운 민심을 챙기지 못한 책임, 정치권에 만연한 패거리 정치와 소통 부재의 밀실 정치 등 모든 잘못된 일들이 국가와 당을 이 지경이 되게 했다"고 질타했다.

인 위원장은 “새누리당은 국민없이 변명없이 무한책임을 져야한다”며 “새누리당이 죽어야 보수가 산다. 여러분 모두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함께 나서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