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지능형 음성검색 서비스 시연 장면

[시사뉴스피플=이남진 기자]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쇼핑 인포메이션’을 테마로 한 지능형 음성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 검색창에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내가 주문한 상품 언제와?’라고 물으면 주문배송조회 화면으로 이동시켜 준다.

쇼핑 시 소비자들이 주로 궁금해하는 정보를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게 개발한 서비스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에 이용 가능했던 상품검색 외에도, 주문배송조회, 포인트 및 쿠폰 내역, 위시리스트, 1:1 상담내역 등의 쇼핑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 상단에 항상 검색창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쇼핑 중 어느 때나 음성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검색창의 마이크 버튼을 눌러 ‘내 포인트 얼마 남았지?’라고 말하면 포인트 조회 화면이 나타나 지금까지 적립된 포인트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거나, ‘최근 봤던 상품 좀 보여줘’라고 하면 해당 상품을 다시 보여주는 식이다.

롯데닷컴은 지난 3월 이미 1단계 음성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음성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있는 기초 단계로, ‘인기 있는 노란색 원피스를 찾아줘’ 또는 ‘요즘 잘 나가는 야상형 패딩’이라고 말하면 해당 상품들을 찾을 수 있었다.

롯데닷컴은 금번 런칭한 인포메이션 검색 2단계 서비스를 포함해 내년 하반기까지 총 3단계의 ‘음성 인식 검색 서비스’ 고도화 로드맵을 갖고 있다.

롯데닷컴의 지능형 음성검색 서비스는 내년 2월이 되면 ‘카드 행사 찾아줄래?’, ‘현재 행사 중인 청바지 매장 찾아줘’와 같은 음성인식이 가능해지고, 더 나아가 하반기엔 ‘친구 OOO한테 지금 보고 있는 상품 선물해줘’ 또는 ‘할인 적용되는 카드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결제해줘’ 명령까지 소화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