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흙금운모흙침대, 세계특허기구로부터 특별상 수상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잠이 보약이다.” 숙면의 중요함을 뜻하는 말이다. 침대가 계속해서 고안을 거듭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대세는 흙침대. 자연의 모습인 흙은 인체에 유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존재다. 이 탓일까. 다양한 업체에서 ‘흙’을 재료로 출시되는 흙침대가 무수히 많다. 소비자로서는 선택의 기로에 설 수 밖에 없다.

인터넷이나 구입 후기 입소문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참흙금운모흙침대’를 소개한다. 건강한 흙이 인체에 보다 유익하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 흙의 생명력을 유지시켜주는 수분 공급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 참흙금운모흙침대(대표 장소연)다.

흙의 생명력을 불어 넣는 기술
메마른 땅에 곡식이 자라날까. 답은 당연히 아니다다. 흙에 대한 여러 논문이나 학회 발표에서도 건강한 흙이 인체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즐비하다. 같은 논리로 흙침대에서도 수분이 공급돼 생명력이 깃드는 제품이 인체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 같은 개념이 반영된 제품이 참흙금운모흙침대다.
이 기업은 창립 당시 흙의 신비로움과 인체에 주는 영향에 대해 연구한 끝에 흙침대를 개발하게 됐다. 첫 제품은 흙침대에 물을 뿌리는 수준이었다. 하지만 과학기술처 이상희 전 장관의 조언과 한의원들의 요청에 따른 연구가 매듭을 지으며 사용자의 편의성과 유용미생물이 활성화하는 생명침대를 출시하게 됐다.
장소연 대표는 “보통 흙침대는 온열 기능만 있다. 자고 일어나면 수분이 없어진다. 목이 칼칼하고 피부는 푸석해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그러면 가습기나 공기청정기 등을 구매해서 사용한다”며 “흙침대에 수분을 공급한다면 흙 속의 미생물은 죽지 않고 인체에 유익한 생명력을 불어 넣어준다. 편안한 잠자리는 덤이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 기업 장소연 대표의 피부가 이 같은 내용을 증명한다. 47세인 장 대표는 여전히 매끄럽고 새하얀 피부를 자랑하며 동안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물이 공급된다고 해서 곰팡이 걱정을 할 수 있다. 장소연 대표는 “논이나 밭, 집에서 키우는 화분에 곰팡이가 피지 않는다. 살아 숨 쉬는 흙은 황산화물질이라 곰팡이가 필 수 없는 구조”라고 강조했다.

자연치유의 영험함을 선사
참흙금운모흙침대를 사용하는 이들에게 구전으로 통하는 신비한 얘기가 있다. 말기 암환자의 복수가 빠지며 생명력이 연장되는가 하면 아토피 환자가 완쾌되는 사례로 이어지고 있는 것. 이는 흙의 미생물 생명효소가 만들어주는 자연황산화 기능과 수분 보습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금운모의 해독작용으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기 때문에 자연치유력을 경험할 수 있다. 장소연 대표는 “흙에 물이 들어가면서 자연과 공존되는 것이 금운모흙침대다”며 “자연의 생명이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에 가능한 일이며 실제 사례들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보다 유익한 환경을 제공하고 싶다면 쑥이나 어성초, 뽕잎, 솔잎, 은행잎 등 생약성분을 넣을 수 도 있다. 참흙금운모흙침대에는 약초패드가 내장돼 있어 지퍼를 열고 이 같은 약재를 넣어 주면 자연의 향과 생약성분이 흙속의 습도와 미생물효소의 분해력과 함께 자연치유력을 배가시켜주는 기능을 발휘한다. 약초패드의 경우도 타 업체와는 달리 숨을 쉴 수 있도록 천을 사용하고 일체의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이 기업만의 특별한 사명감도 함께 한다. 
  
특별한 사명감...건강을 선물할 것
“제품을 판다기 보다는 사람들에게 건강을 선물해주고 싶다. 때문에 계속해서 공부하고 관련 논문을 찾아 자연과 같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흙금운모흙침대 장소연 대표가 추구하는 기업정신이다. 흙의 생명력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 1%의 화학적

가공도 하지 않고 오로지 자연공법만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A/S 걱정도 필요없다. 개인의 수익을 위한 사업이 아닌 국민들의 건강 전도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기업이며 직접 연구하고 생산하기에 언제든 문이 열려있다. 정성과 노력이 깃든 탓에 가격은 다소 높지만, 가습기나 전기장판 같은 주변기기나 피부 맛사지 비용 등이 들지 않기에 오히려 저렴하다. 제품의 자존심 탓에 에누리는 없다. 하지만 어려운 사람에게는 공짜로 주는 아름다운 미덕은 무궁무진하다.
한편, 참흙금운모흙침대는 FDA의 시험 검증을 받은 공인된 흙침대로 미국 의료기기로 인증승인까지 받아 해외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또 UN 산하 세계특허기구인 WIPO로부터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측 바이어와 협약을 맺고 중국시장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국내의 경우도 약국과 연계한 판로가 개척될 것으로 보이는 등 국내외에서 눈부신 활약이 예고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