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초일류 도시를 향한 시작이 ‘성남아트센터’의 개관과 함께

문화적 욕구를 녹여내는 ‘용광로’가 되여 문화도시로 거듭나길

              
      특별취재반 편집국 손영철편집장  임보연기자
                                임대혁 기자  사진부/ 양호운기자


우선 성남 아트센터 개관을 100만 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성남은 그동안의 비약적인 발전을 통하여 인구 1백만 명의 시대를  맞이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하여 미래와 첨단이라는 비젼 이외에도 문화라는 새로운 엔진을 하나 더 달고 초일류 도시를 향해 질주할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남아트센터의 개관이 그 시작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향기 있는 문화 도시에 걸맞는 성남아트센터는 대극장 오페라 하우스 1850석과 중극장 콘서트홀 996석, 그리고 소극장 앙상블시어터 398석 등 총 3200석 규모의 대형 극장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오는 10월 14일 개관을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공연을 위한 무대 장치와 조명, 음향 시설 등 관객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급의 시설을 갖추고자 노력한 결과 성남시책임자 로서 훌륭한 문화공간의 탄생으로 이어지게 했다는 자부심을 가지게 됩니다. 앞으로 개관 후에는 이에 걸맞는 수준 높은 세계적인 공연 등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내실 있는 공연장 운영 방향으로 차별화 된 티켓 마케팅, 프로그램의 다양화로 가족 단위의 관람을 유도하고 성남지역 예술인을 초대하여 공연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성 있는 운영방침으로 내실있는 공연들을 할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녹여내는 용광로가 되어 진정한 문화 도시 성남을 만들어나가고자 합니다. 이러한 의식 속에서 훌륭한 문화 공간으로 태어난 성남 아트센터는 모든 시민들에게 정신적으로 풍요로움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장소로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성남아트센터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가꿔나가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사이버 공간에서의 문화 교류를 통하여 더욱 다양한 문화관련 소식들을 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성남문화재단과 성남아트센터가 제공하는 사이버 공간에서 진정한 문화도시로 발전하는 성남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예술의 향기와 체험을 통하여 성남 시민들의 생활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항상 발전하려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사랑과 이용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