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노동진 기자]

(사진제공=양산시)

양산시가 상공회의소, 기업인 및 관련 단체 회장 등을 초청, 일자리 창출 관련 ‘기업대표 간담회’를 가졌다.

양산시는 지난 14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기업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지고, 공공기관과 기업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위기 극복에 나섰다.

양산시는 2016년 기준 고용률 59.2%, 실업률 3.4%, 경제활동 참가율 61.3%로 전국 평균보다 그다지 뒤떨어지지 않는 수준이기는 하나 최근 인구수가 대폭 늘어나면서 향후 고용률은 낮아지고 실업률은 증가할 수 있는 소지를 안고 있다.

이에 양산시는 올해 공공부문에서 192개 사업에 8,150명 고용을 목표로 388억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운용중이며 1회 추가경정예산에 복지 분야 공공일자리를 추가로 창출하기 위하여 20억원의 예산을 추가 편성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공공의 노력만으로는 일자리 창출에 한계가 있으므로 기업에서도 지역민 우선고용, 일자리 확대, 일·가정 양립을 통한 근무혁신 등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들 또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나가야 한다는데 깊이 공감하며 양산발전을 위하여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