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손영철전문기자] 국방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스파크가 주관하며 KT&G가 후원하는 ‘2017국방스타트업챌린지’가 5월 8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한다.

국방스타트업챌린지는 군 내부의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창업을 응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전 교육 및 실질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공유하는 경진대회다.

또한 창의적인 군 문화 형성과 군 장병들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도와 국가경쟁력 강화에 힘쓰고자 만들어진 프로젝트다.

4개 부처(국방부, 교육부, 미래부, 중기청) 통합 창업 경진대회와 연계하여 국방부 예선으로 치러지는 본 대회는 현역 장병 2명 이상 4명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국방리그 우수자로 선발된 10개 팀에는 상금 각 3백만원씩 총 3천만원이 수여되며 총상금 11억원 규모의 범부처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2017’ 본선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지난해 국방부 최초로 진행한 ‘2016 국방스타트업챌린지’에서는 남수단 파병 군인을 비롯한 육·해·공군 전군에서 총 805개팀이 예선에 참여했다. 열띤 경쟁을 벌인 끝에 결선에 진출하여 현역 군인이라는 불리한 여건을 이겨내고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SK텔레콤 과 부루벨코리아 명품 산업 혁신 협력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