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사진제공=동남권원자력의학원)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양광모)과 은성의료재단(이사장 구정회)이 환자 의뢰 및 상호 의료 기술 발전을 위한 진료 협력을 약속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 29일 좋은문화병원에서 은성의료재단과 이 같은 협약을 맺고 ▼료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 제공 및 의학정보 교환 ▼임상/기초분야 공동 연구 및 학술 교류 ▼각종 학술대회 및 교육 참여 기회 제공 ▼의료기술 자문 및 견학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김동원 병원장은 “은성의료재단은 부산지역 뿐 아니라 울산과 포항에서도 좋은병원 네트워크를 통해 동남권 지역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지역 암환자 건강증진을 목표로 두 기관이 협력하고, 지역 의료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은성의료재단 구자성 기획조정실장도 “다양한 진료 인프라를 갖추고 여러 지역에 의료 기반을 둔 은성의료재단과, 중증 암환자를 주로 치료하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상호 협력하면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형식만이 아닌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진료협력을 이어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김동원 병원장과 김현주 간호부장, 황상연 진료협력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은성의료재단에서는 구자성 기획조정실장, 김종택 사무국장, 여수경 간호과장, 이원재 재단본부장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