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인 정보전달자로...고객과의 인연을 가장 중시

‘2018년 대한민국 금융인’
 
박용현 전문가는 2013년 7월에 AIA생명을 시작으로 금융업계에 입문했다. 지난 2017년 12월에 리치앤코에 입사하여 현재 재무설계 전문가 로 활동중이다. 그는 고객의 자산관리와 보장자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직접 만나 상담을 통해 100세 시대에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삶을 누리실수 있도록 은행의 예금, 적금부터 증권사의 펀드, 보험사의 보장자산까지 빠짐없이 분석하여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박용현 전문가는 처음에 리치앤코에 오기전에 많은 고민을 했다고 고백했다. 그는 한 회사 소속으로는 고객에게 객관적인 제안을 하기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 이유로 “만나는 고객들은 일방적으로 제안과 권유 했던 재무설계에서 고객 스스로 능동적으로 찾아보고 알아보는 시대로 변화되고 있다”며“고객들에게 확실하고 객관적인 제안을 할 수 없다면  도태 되기 때문이다”라고 토로했다. 고객들은 어느 회사의 금융 상품이 본인에게 제일 적합하다는 것도 이미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래서 신속, 정확, 객관적인 정보전달자가 되기 위하여 리치앤코의 이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이유로 리치앤코는 단순히 금융상품 중개, 판매의 단순한 플랫폼이 아니라 고객의 삶 자체가 되기 위해서 큰 숲을 그리고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는 리치앤코는 시대의 변화에 가장 적합한 회사라고 강조했다. 금융시장이 지점, 점포에서 모바일환경으로 플랫폼이 변화하는 것을 대비하여 굿리치어플 를 출시하여 스마트폰 하나로 재무상담, 보장분석, 보험금청구등의 서비스를 가능케 했고, 각종 미디어 매체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와 재무상식 쌓기에 큰 노력을 하고 있다고 했다. 올 상반기에는 지상파와 거의 모든 매체에 마케팅을 실시하여 리치앤코 브랜딩 파워 격상과 33개 이상의 생명, 손해 보험사 그리고 법무,노무,세무 전문과들과 업무협약을 맺어 진정한 종합재무설계가 실현 가능하게 한 유일한 회사라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거의 모든 금융사와 협력을 통한 진정한 종합재무설계 실현 과 업계의 큰 파급력을 미칠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고객과의 인연을 최우선 생각
박용현 전문가 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할 것, 일희일비 하지 않고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전문가가 되기 위한 노력은 두 번째로 생각하고 있다. 일면식도 없는 사람과 만나서 인연을 만들고 평생을 옆에서 재무설계사로 함께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는 신뢰를 쌓은 후 전문가로 인정받기 위해 고객의 입장을 먼저 고려해야 한다고 전했다. 예로, 2017년 12월 그의 고객 중 30대 여자분이 암 진단을 받았다며 연락이 왔다. 박용현 전문가는 일단 고객을 안심시키고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 했다. 그 고객은 최초 방문한 병원에서는 암 진단 확정이 아니라 의심이 간다는 소견을 받았고, 이 경우 보험금 청구시 분쟁이 발생 할 수 있기에 암수술로 가장 유명한 병원으로 안내해 수납부터 퇴원까지 함께 도와줬다. 그리고 병원에 필요서류를 제출하여 의심소견에서 조직검사를 통해 확정 진단을 받았고, 수술 경과도 좋아 고객이 대 만족했다. 이뿐만 아니다. 박용현 전문가는 고객의 보유계약을 모두 조회하여 받을 수 있는 모든 보험금을 다 받아드렸다. 이후 고객은 감사하다며 그의 가족과 지인들의 보장자산 까지 점검 해달라며 많은 분들을 소개 해줬든 일이 가장 뿌듯하고 기억에 남는 일 이라고 말했다.
또한 일을 시작하며 인연을 맺은 수많은 사회 초년생들이 수 년이 지난 지금 결혼준비,   내집마련을 하는 와중에 “전문가님의 컨설팅대로 실천했더니 큰 부담을 덜었다”라고    박용현 전문가에게 고마움을 표시할때마다 뿌듯함을 느낀다고 한다.
 
반드시 실천하는 컨설팅으로 업무 효과
박용현 전문가는“쉽고 간단하지만 반드시 실천하는 컨설팅을 해드립니다”라고 강조했다.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경제이야기, 그리고 본인 소비패턴 분석, 재무목표 설정, 컨설팅, 실천의 순서를 통해 따라 하기만 하면 당장 부자가 되지 않더라도 최우선 안정적인 컨설팅을 고객들에게 하고 있다.‘Just do it을 가슴에 새기며, 그는 현재 하고 있는 일을 꾸준히 잘 해나가는 것이 우선이라 며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을 함께할 동료를 찾아 조직을 꾸미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짧지 않은 시간을 일해 왔고 이런 일은 혼자서 하는 일이 아니라 반드시 함께 비전을 공유하는 동료가 있어야 시너지 효과를 더 이룰 수 있다”며“개인적인 성장도 중요하지만 조직을 구성하여 함께 성장 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업계에 유능한 선배들이 많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부족한 제가 ’2018년 금융인재’로 선정되어 영광이다 며 겸손했다.“세상에 많은 일중 내가 노력할수록 내 고객의 삶이 윤택해지는 이러한 일이 없는 것 같다”며 “앞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프로필(수상내역)
2011년 한림대 경영학과 졸업
2013년 육군 중위 전역(학군49기)
2013년 금융 협회 선정 올해의 신인왕
2014년 우수 금융 상담사 선발대회 은상
2013,14,15년 Convention 달성
2014년 3W 50주 달성
2017년 리치앤코 입사
페이스북 경제야놀자 페이지 공동관리자
SBSCNBC 원스톱 재무상담 T/F팀 Agent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