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을 높이는 아름다운 공간 연출
영국의 대정치가 처칠은 “인간은 건축을 디자인하고, 건축은 인간을 디자인 한다”고 말한 바 있다. 그것은 건축을 통한 환경조성이 인간에 미치는 중요성을 역설한 것이다. 따라서 인테리어디자인은 가식적으로 꾸미는 실내장식(Interior Decoration)과는 달리 공간, 형태, 텍스처는 물론 조명, 색채 등과 같은 요소들을 의식적으로 조정함으로써 고무적이고 쾌적한 인간환경을 창조해 내는 것이다.
웰빙, 복합화 등의 트렌드가 거세지면서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예전과 달리 요즘은 새로운 기능까지 추가 되는 등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우리의 생활공간이 전통적인 삶의 보람과 즐거움, 더불어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가치의 요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성의 표현과 정서적인 만족까지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공간적 디자인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아름공간인테리어(대표 한용복 www.aspace.net)’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합되는 건축 및 공간디자인을 바탕으로 항상 한발 앞서 나가는 인테리어 전문기업으로 호평받고 있다. 그리고 독창적인 디자인, 정확한 시공, 확실한 사후관리를 통하여 고객중심의 공간 만들기에서 전문집단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다.
과학과 예술의 합일이 빚어낸 조화로움

트렌드에 따라 고객형 디자인 창출
어떤 형태의 공간에서든 목적에 따라 학습을 하거나 일을 하고 때로는 여가를 즐긴다. 실외에서 소비하는 시간은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에 비하면 극히 적다. 실내 환경의 중요성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은 이같은 필요성 때문이다. 한동안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는 젠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유행했으나, 항상 새로운 것을 원하는 고객의 마음을 잡기에는 부족했다. 한 대표는 “인테리어도 트렌드에 맞게 변화를 거듭해야만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고 지적한다. 이런 이유로 아름공간인테리어는 많은 장식적 요소보다는 이미지나 목적에 의한 분위기 형성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한다. 상업공간의 경우에는 단순히 디자인을 하는 것이 아닌, 산업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모습을 표현함으로써 상품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부각, 고객의 구매 욕구를 극대화시키기도 한다. 디자인 시공을 통해 생동감있는 컬러와 패턴제안, 전자파와 습도 조절은 물론 호흡기에 나쁜 환경오염물질을 정화시켜 주고 탈취기능을 갖춘 화산재 성분의 에코카라트 마감까지 고객니즈를 충족시킨 사례는 무수

‘아름다움과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쾌적한 삶의 공간창조와 끊임없는 욕망과 인간의 꿈이 담긴 도전정신으로 고객과 호흡하는 새롭고 편안한 공간을 열어가고자 한다.’ 인테리어 시장의 뉴리더로 나아가겠다는 한 대표의 포부이다.
모든 공간은 바로 삶의 무대이다. 그리고 아름다운 공간일수록 우리들의 삶이 풍요로워진다. 가치 있는 공간, 아름다운 삶을 위해 아름공간인테리어는 사람들의 미래 新공간개념을 설계해 나갈 것이다. NP
정재우 기자
jung@inewspeopl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