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금융리더-ING생명 이동훈FC

이동훈FC가 ING에 문을 두드린 동기는 청소년 시절부터 경제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됐다. 그는 고등학교 때부터 펀드투자를 시작했을 정도로 돈의 흐름과 경제에 관해 유독 관심이 많았다. 그 후 결혼과 함께 좀 더 깊이 있는 시장 경제 논리를 익히기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대처 해왔다. 우선 전문적인 지식을 쌓기 위해 세부적으로 자산관리와 재무관리에 대해 공부를 하였다. 이와 함께 경제관련 서적을 다수 구입하여 깊이 있게 접근 하였고, 트랜드한 금융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유명 관련 업체의 강의와 컨설팅도 빠짐없이 배웠다. 기본 이론과 실무를 확실히 배우고 익힌 그는 전문가적인 수준의 지식으로 금융 분야에 일을 하면 성공 할 것 이라는 자신감도 얻게 되었다.뿐만 아니라 경제나 부동산 관련 분야의 일이 그의 성향과도 잘 맞는다고 판단 되어 금융컨설팅 관련 직업을 선택하기로 결심한다. 이동훈FC 는 입사전 타 보험사들과 많이 비교해 보았지만 ING를 선택한 이유 대해 망설이지 않고 답했다.“보험금 지급여력(RBC비율)이 500% 넘고 보험금지급등급도 AAA를 받는 그런 회사, 즉 고객이 어떠한 위험에 처했을 때 가장 빠르고 많은 보험금을 지급해 줄 수 있는 그런 회사가 ING 였기 때문이였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그는”ING 만의 SIMBA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 전문가 육성, 그리고 많은 스터디와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선배들이 있기에 앞으로의 ING 미래가 더욱 밝아질 것이다“라 는 것도 강조했다.

 

맞춤상담으로 고객을 가족처럼

이동훈FC는 현재 ING 최고지점에서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맞춤 상담을 도와주고 있다. 그의 주요 상담 내용으로 보장성 보험 과 노후설계 그리고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월급관리까지 인생 전반에 걸친 재무상담을 하고 있다. 이런 일에 하면서 한 가지 보람을 느꼈던 일화를 소개했다. 그의 10년 지기 친구가 사회활동을 시작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경제 재무 관련 상담내용들에 관해 그에게 컨설팅 요청을 한 적이 있었다. 이동훈 FC는 친구의 금융관련 서류를 면밀히 검토하여 도움 주었다. 하지만 가족보장까지 분석한 결과 그는 위험에 대한 부담과 보장자산의 필요성이 소득대비 과한 보험료 지출을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았다. 즉시 이동훈FC는 관련 서류를 세심히 검토, 분석 한 후 필요한 보장과 불필요한 것을 정리하여 보장은 유지하되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를 지원한 후 보험료를 50여 만원을 절약 할 수 있었고, 친구는 줄여진 차액을 주택자금마련을 위해 더 저축을 할 수 있게 해 준 것에 대해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그는 많은 컨설팅에 대해 되 돌아 보면 당근과 채찍을 확실하게 나누는 그런 컨설팅이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이 잘 선택한 것에 대해서는 무한칭찬을, 부족한 부분이 보인다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게끔 검토 하는 그런 컨셉으로 다가 갔다. 다시 말하면 보험, 투자, 저축, 부동산 어느 한 분야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으로 생각하여 고객들에게 가장 적합한 컨설팅을 하기 위해 사적인 대화와 깊이를 알 수 있는 속 얘기도 나누었다. 그것은 고객들의 성향과 현재의 상황을 잘 파악하여 고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상품을 권장하기 위해 힘들어도 이동훈 FC는 2차, 3차에 걸쳐 고객들과 미팅을 한다.

 

성공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것

이동훈FC는 성공이란 말에 대해 정의를 내린다는 것이 참 쉽고도 어려운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가 생각하는 진정한 성공은“혼자만이 경제적으로 부를 얻는다거나 높은 위치에 오르는 것이 아니라 그를 신뢰하고 따라주는 고객분들과 함께 성장하면서, 먼 훗날 그 결과에 대해 고객과 웃으면서 대화하고 함께 행복지는 것이 진정한 성공이 아니겠냐고 말한다. 더불어 성공의 원동력은 내가 아니라 믿고 따라주는 고객들이 라고 강조한다. 그래서 그는 흔히들”억대연봉, 수입차를 소유하고 과시하는 물질적인 목표가 아닌‘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하는’그런 금융전문가 아닌, 신의와 인간적 관계로 고객들과 함께 성장하는 그런 FC가 되려고 마음가짐을 다지고 있다“며.”더 나아가 개인적인 목표로는 올해 새로운 고객 200분을 만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FC로서 긍지와 자부심 있고 사람이 좋아서 시작한 일인 만큼 고객들과 인간적이 교류와 교감하며 만나는 것이 최우선 목표입니다“ 라고 강조했다. 만나는 고객들에게 열정을 가지고 진심으로 다가 가다 보면 내가 원하는 것은 자연적으로 이루워 질 것이라는 확신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훈 FC는 큰 욕심을 부리지 않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고객이 있고 내가 존재 한다’는 신념으로 고객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으로 열심히 일 하는 나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