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외식 서비스로 고객 감동

천연 재료로 맛을 낸 음식
대박해물감자탕의 모든 메뉴에는 푸짐한 것이 특징이다.‘대박’이라는 이름처럼 푸짐하고 저렴하게 마음껏 즐길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더욱 환영받는다. 또한 감자탕하면 누구나 다 떠올리는 획일적이고 똑같은 맛이 아니라 질 좋은 돼지뼈에 신선한 바다 해물을 접목시켜 담백하면서도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선사한다. 모든 메뉴에 들어가는 양념과 소스에는 화학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고 천연 소스로 맛을 낸다. 김 대표는“(주)두원식품에서 천연다시마를 개발해 공급받고 있습니다. 천연 조미료를 쓰지 않기 때문에 뒷맛이 깔끔하고 진정한 웰빙 음식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퓨전, 코스요리를 선보여 메뉴의 다양화와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다. 어린이를 위한 스파게티나 피자 등의 메뉴를 준비해 가족 모두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어릴 적 부엌에서 밥을 먹을 때의 그 편안함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편안함을 인테리어에 연출한다면 대박을 낼 수 있겠다 생각했습니다.”대박해물감자탕은 마치 시골 정자에서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는 토속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다.
고객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CRM 마케팅
대박해물감자탕은 OK Cashbag과 제휴하여 OK Cashbag 겸용 대박회원카드를 발급한다. 각 매장에서 사용가능하고, 대박회원 포인트와 OK Cashbag 포인트를 동시에 적립해준다. 이 같은 마케팅 전략은 젊은 고객 확보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밖에도 SK와 함께 주요소 쿠폰 행사를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꾸준한 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 대표는“경기불황으로 인한 식당의 수익성은 점차 악화되고 있습니다. 고객은 생활수준과 소득의 향상으로 질 좋은 서비스를 원하는데 그런 고객의 욕구에 맞추지 못한다면 도태될 수밖에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고정적인 고객을 유지하기 위하여 고객의 특성 및 정보를 파악하고 철저히 관리함으로 고객이탈을 방지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외식서비스를 개선하고자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 마케팅이 도입했습니다.”대박해물감자탕의 CRM 마케팅은 개인별 취향과 고객특성을 분류하여 개인의 건강과 취미생활 관리를 위해 도움이 되는 외식 서비스를 추천하는 것을 중점으로 한다. 정확한 고객정보 수입과 자동으로 실행 관리되는 시스템은 고객 평가와 분류, 관리를 통해 고객 서비스와 맞춤 관리가 이루어지게 된다. 대박해물감자탕은 앞으로 대박 활어 오리구이 등의 참신한 메뉴 개발과 동시에 여러 가지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김 대표는“호주와 중국, 일본 등 해외 진출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대박해물감자탕은 앞으로도 꾸준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브랜드라고 자신합니다.”라고 밝혔다. NP
최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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