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동영상
    여백
    HOME 건강
    암 환자 기금 마련 위한 '글로벌 생명을 위한 릴레이' 개최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사진제공=동남권원자력의학원, 2017년 행사 모습)

    부산 기장에 위치한 부산국제외국인학교가 6월 8일 오전 9시부터 9일 오전 9시까지 24시간 동안 ‘글로벌 생명을 위한 릴레이(Global Relay For Life)’ 행사를 개최한다.

    생명을 위한 릴레이(Relay For Life)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암환자들을 위한 기금 마련 행사로, 매년 4백만 명이 동참하여 6천여 회 이상 개최되었으며, 지금까지 50억 달러 이상의 기금이 모금된 바 있다.

    지역 대표 암센터인 동남권원자력의학원도 이 행사에 적극 동참하며, 기금 마련에 나섰다.

    이번 기부금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 전달되어 국가 무료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연령의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에 활용된다. 또한 미국 암 협회에도 기부될 예정이어서 더욱 각별한 의미를 지닌다.

    글로벌 생명을 위한 릴레이(Global Relay For Life)에는 부산국제외국인학교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를 비롯해 김동원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원장 직무대행), 미국암협회 로렌 라인웨버(Lauren Lineweber) 글로벌 협력 매니저 등 400~500명이 참가하며, 지역 기관 및 단체도 동참하여 행사의 뜻을 함께 한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직원 및 가족들이 릴레이에 동참할 뿐만 아니라, 안전한 행사를 위하여 구급차를 24시간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는 6월 8일 오전 9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조를 나누어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운동장 트랙을 뛰거나 걸으며 릴레이를 이어갈 예정이다. 8일 저녁 7시부터 7시 30분 사이에는 참가자들이 촛불 행렬을 이어가며 장관을 연출할 예정이다.

    박용준 기자  jun01539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Hot Pic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