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

(사진제공=동남권원자력의학원, 왼쪽부터 고등부 교사 알리스타 롤랜드 부장,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이완 홍보팀장, 케빈 베이커 교장)

부산국제외국인학교가 ‘글로벌 생명을 위한 릴레이(Global Relay For Life)’ 캠페인에서 모금된 기부금 1천만원을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 전달했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된 생명을 위한 릴레이(Relay For Life)는 6월 8~9일 24시간 동안 열렸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미국암협회가 동참하여 Global Relay For Life로 개최하면서 세계 곳곳에서 기부금을 전해왔다.

이날 모금된 금액은 1천만원으로, 지난 6월 13일 학교 대강당에서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 기부했다. 1회 행사에서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 600만원의 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기금을 받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역 청소년의 암 예방 활동에 사용했다.

이번에 기부 받은 1천만원도 지역 청소년의 암 예방 및 치료 활동에 쓰일 예정이며, 학교 측과 의학원이 논의하여 뜻깊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을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 동참한 미국암협회 측에서는 2년째 암 극복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부산국제외국인학교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 감사장과 감사패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