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파이낸셜리더-오렌지라이프 오준엽FC

[시사뉴스피플=박상묵 기자] 오렌지라이프(구ING생명)  오준엽 FC 는 원래 직업군인으로 약 8년간 군에서 근무하고 육군대위로 전역한 장교출신이다. 전역 후 그는 사회인에 적응하기 위해 군복무시 부터 보험설계사에 대한 구체적인 업무성과 와 업무계획을 준비하였다. 그가 이렇게 준비한 것은 군 출신 선배와 초등학교 친구의 권유 때문 이었다. 오준엽 FC 는 2017년 7월에 위촉되어 현재까지 오렌지라이프 보험설계사로 현재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해 있는 전통의 명가 한결 지점에서 Premier FC로 근무 중이다. 담당업무는 보험설계와 재무 설계가 주 업무이며, 정식 직함은 FC(Financial Consultant)이지만 생명보험 고유 가치를 전파하는 즉, 보장성보험의 필요성을 적극 권유하고 그에 따른 인생설계를 돕는데 주력하고 있다.
  
성공하기 위한 원동력과 마음가짐
오준엽 FC 는 입사 전 부터 분명한 노선과 확고한 목적을 가지고 이 일에 뛰어 들었다. 생활을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이 업계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신념으로 시작했다. 그는 최우선  남다른 목표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목표는 월간별, 분기별, 반기별, 연간별로 구분하여 일을 진행하였고, 각종 시상 및 시책 달성 등에 노력한 결과 오늘날 입사동기들에게는 찾아 볼 수 없는 우수한 업적을 이룬 FC로 성장하였다. 그가 이렇게 성장한 이유는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 도달까지는 힘들어도 계획한 부분은 반드시 달성하겠다는 의지 와 업무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는 스스로를  채찍질 하며 다시 한 번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그의 성실함도 있었다. 이와 더불어 그는 주변 지인들에게 도움을 받지 않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 하는데도 소흘 하지 않았다. 이른바 일반 FC들 도 꺼려하는 영업방식인 돌방(돌입방문)을 방법을 택해 왔다. 이러한 노력에 남들이 이루지 못한 업무적 성과를 달성하여 보험업계에서 그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나만의 컨설팅 컨셉
오준엽 FC는 "삶의 질이 높아질수록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일은 더욱 중요해진다."라는 인스턴트 식품광고 메시지를 인용했다. 그는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삶의 질 이 높아지는데 보험의 질도 높아져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라며“생명보험은 사람의 가치를 보다 높게 만들어주고 가족과 가정도 지켜 줄 수 있는 프리미엄 보험이다”고 강조했다. 단순히 보험의 가격에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보험이 나와 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어떠한 방법으로 도움을 줄 것 인지 그 가치를 깨닫는 시간을 최소화 해주고 공감하며 그 비전을 최적의 방안으로 제안하는 것이 저의 주된 사명이자 과업으로 생각 한다”며 보장성 보험의 니즈를 환기시키기도 했다. 그는 열 마디 말보다 굵직한 한마디의 화법, 다양한 자료보다 현실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례 등 을 제시하여 계약체결까지 의 불필요한 시간을 최소화 한다고 밝혔다.


비젼과 그의 목표
오렌지라이프는 자타공인 업적부분에서 업계 최상위권의 생명보험 회사이며, 특히 보험금지급여력(RBC)은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는 고객분 들에게 보험금을 지급해 줄 수 있는 튼튼한 재정 능력이 준비된 회사야 말로 그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직장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특히 그와 동료들도 열정 있는 젊은 FC들이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회사의 성장과 동반 된다는 것이 지금보다도 미래를 더 기대하게 만드는 부분 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이 일을 하면서 인상 깊었던 사례로 고객의 아들 군 생활시 응원을 위하여 회사동료들과 함께 릴레이 응원 영상을 촬영하여 군부대에 게재 하였던 것과 우연히 낯선 슈퍼마켓에서 생수를 구입하다 사장님과 대화를 나눈 후 인연을 만들었던 사연, 그리고 시장 옷가게 카운터에서 3시간동안 서있는 자세로 계약을 체결 하였던 것 등이 기억에 남는 다고 했다. “보험은 다른 소비성 상품처럼 판매 이후에 고객과의 접촉이 드문 그런 내용의 성질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고객의 삶에 관여가 되며 그 관계가 이어져 나가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지금까지 앞만 보고 달려 온 것 같다며. FC 로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성과는 달성 하였지만 더 많은 노력이 필요 하다고 했다. 오준엽 FC는 “FC 는 세일즈컨셉 이나 세일즈쉽 도 간과 할 수 없지만 앞으로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삶에 필요한 부분을 보다 세심하게 보살피는 FC쉽 에 더욱 치중하는 FC 가 되겠다”며 “고객들이 오준엽 FC를 알게 되어서 다   른 FC 에게 관리 받는 것 보다 더 행복하다" 는 그런 말 을 꼭  듣고 싶다고 했다.

  프로필,수상
   2017. 육군대위 전역
   2017. 7월 위촉. 7월 계약체결 건수 전국1위
   2017. 루키TOP10(분기별우수자 결전) 종합1위 챔피언(건수1위,보험료1위)
   2017. New Star Awards(반기별 우수자결전)종합1위 챔피언(건수1위,보험료1위)
   2018. Premier FC 달성
   2018. Summer Contest(하계업적평가)Triple(평가기준3배, 전국상위0.1%)달성
   2018. Cup convention(연간업적평가)Gold(최우수)조기달성  
           한결지점 MVP 최다14회 선정, 매주 3W(주 3건이상 계약체결)진행 중
   2018. 현 MDRT(억대연봉소득의 설계사 국제연합 회원)회원
   2018. COT(MDRT의3배이상 소득)회원 조기달성
   2018. 제우스클럽(최상위권자 선출결선)달성(전국상위0.1%)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