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부는 25일 체육계 폭력을 뿌리 뽑겠다고 발표했다. (YTN 화면 캡쳐)

[시사뉴스피플=손영철전문기자] 정부는 올해 제1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고 난 후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문체부 도종환 장관, 여가부 진선미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체육 분야 정상화를 위한 성폭력 등 체육계 비리 근절대책'을 발표했다.

먼저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국가인권위 등과 협력해 전국 학생 선수 6만3천여명에 대한 조사를 시작한다 고 밝혔다.

이와 별개로 전국 교육청과 함께 2월 말까지 학교 운동부 실태를 특별 점검한다. 특히 학교 선수와 운동부 지도자의 성별이 다른 경우 심층 조사할 계획이다. 또 합숙시설을 운영하는 학교도 특별점검 한다고 밝혔다.

먼저 유 부총리는 “체육계 지도자들이 선수들에게 가한 갑질과 성폭력을 정부는 더 이상 용납하지 않는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유 부총리는“교육부가 성폭력 등 체육계 비리 사태와 관련해 다음 달 한국체육대학교를 대상으로 종합감사를 실시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어 유 부총리는 "시설 운영과 학사, 입시, 회계를 비롯해 성폭력 사안 의혹 모두가 조사대상이다“며 한국체대 선수와 관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제보해 줄 것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