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따라 아름다움의 기준이 변하고 있다. 그러나 시대에 따른 아름다움의 기준이 다를 뿐, 인간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끝이 없다. 얼짱, 몸짱 열풍에 이어 동안 신드롬, 이제는 건강한 아름다움까지. 아름다움은 개인의 또 다른 경쟁력이자 그 시대의 사회 문화적 가치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코드가 되고 있다.

▲ 한준수대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시대적 욕망에 따라 뷰티산업 시장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그 중 뷰티 관련 미용전문가를 양성하는 산업을 빼 놓을 수 없다. 미용 관련 교육을 하는 기업은 뷰티산업을 선도해나가는 발판이 된다. 미디어를 통해 자주 접할 수 있는 연예인이나 유명 인사들이 하는 패션이나 미용은 일반인들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이며, 하나의 문화 콘텐트가 가 된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주)뷰티르샤 대표 한준수) 메이크업, 네일아트, 에스테틱, 코디, 스타일리스트 헤어 등 미용 전 분야의 전문가를 배출해 낸 뷰티아티스트 전문양성 기관이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대외적으로 MBC프로덕션, MBC아카데미와 공식 업무제휴를 체결해 MBC 방송 지원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 국내 유명 프로덕션 및 연예 기획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영화, 연극 등의 작품에 분장과 코디를 지원한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www.mbcbeauty.co.kr)이 의 한준수 대표는“미용 전문인이 그저 기술이 뛰어난 사람이 아니라, 진정한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문화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미용전문가 양성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방송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네일아트, 에스테틱 등의 전문 분야별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한다. 스타일리스트학과에서는 이미지 전체를 디자인하는 창의적 스페셜리스트를 키우는 데 주력하고, 메이크업 학과는 화장품을 통해 이미지를 창조한다. 또 네일아트 학과는 손끝의 아름다움을, 에스테틱 학과는 모든 아름다움의 기초가 되는 피부 관리를, 헤어스타일 학과는 개성의 시대에 맞는 차별적인 헤어스타일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한다.
각각의 학과들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여 짧게는 3개월부터 6개월까지의 과정에 따라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한다. 기본과정을 수료한 후 더욱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자 하는 수강생들을 위해서는 심화과정도 운영된다. 한준수 대표는“개인별 능력에 맞는 맞춤교육을 통해 현장 투입이 가능한 전문 뷰티 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학원에서는 수강생들에게 각종 영화나 드라마를 비롯해 콘서트, 연극 등에서 의상 분장을 담당하도록 하는 현장경험을 실시한다. 또 국내 최초로 장학금제도를 만들어 분기별로 수 천만 원씩 불우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고 있다. 이외에도 패션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해, 헤나아트, 속눈썹 연장술, 경락 마사지, 아로마 스킨케어 등의 미용전문 과정도 교육하고 있다.

Lesha(르샤)는 또 다른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국내 미용전문교육을 하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미용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는 꿈이 현실이 되는 공간으로 통한다. 전국 최대인 32개 캠퍼스에서 연간 2만 1천여 명의 미용전문가들이 탄생된다.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교육산업대상, 대한민국 교육브랜드대상, 대한민국고객만족대상 등의 상을 수상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국내에 머물지 않고,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려 아름다움을 교육하고 있다. 한준수 대표는“세계를 향한 첫 행보로 지난 2005년 중국연길 캠퍼스 Lesha(르샤)를 오픈했다. 한류열풍은 중국 미용업계에도 이어져 한국의 배우와 미인이 중국인들에게 미의 표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이런 열기를 이어 받아 (주)뷰티르샤의 중국진출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해외에서는 고양이를 뜻하는 불어 Le Chat(르 샤)를 변형한 Lesha(르샤)를 브랜드로 내세워‘도도한 여자’,‘아름다움을 아는 여자’,‘꿈꾸는 여자’등의 상징적인 표현을 형상화했다. 이는 국내의 MBC아카데미뷰티스쿨만큼 신뢰감 있고 독보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전파 및 철저한 교육 관리의 표현이다. 뿐만 아니라,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우수강사 해외연수 및 강사평가제를 도입해 교육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강사들에게 동기 부여를 주어 교육의 차별화 및 교육 수준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올해 중국 심양 캠퍼스를 추가 오픈하여 성공적인 중국진출의 기반을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향후 태국 및 미국의 미용교육시장에도 종합 미용전문 교육기관‘Lesha(르샤)’를 추가 오픈을 추진하고 있고 미용과 패션의 메카인 파리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