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동영상
    여백
    HOME 경제 Business
    페이오니아, KB국민은행과 글로벌 전자상거래 국내 수출기업 지원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고 있는 페이오니아[사진=국민은행제공]

    [시사뉴스피플=곽기호기자]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과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아마존 등 해외 유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활동 중이거나 준비 중인 국내 수출기업을 지원하고자 ‘KB글로벌 셀러 우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 국내 수출기업이 판매자로 입점하기 위해서는 판매대금 정산을 위한 해외 현지 은행계좌가 요구되는 경우가 있는데 해외 현지 은행계좌 개설과 관리가 여의치 않은 국내 중소 수출기업들은 이러한 조건 때문에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전 세계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는 통합 금융 솔루션 기업 페이오니아는 국내 글로벌 셀러를 위한 해외 정산 대금 수취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의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활약 중인 국내 수출기업들이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해외 매출대금을 국내에서 수취할 수 있도록 ‘KB 글로벌 셀러 우대서비스’를 8월 26일 시행하였다. 해당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송금 국내 수취 수수료(해외타발송금수수료) 면제 뿐만 아니라 외화입출금통장으로 수령 후 인터넷 뱅킹(모바일 뱅킹)에서 원화계좌로 환전 시 최대 80%의 높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이우용 페이오니아 코리아 대표는 “한국은 전 세계 전자상거래 셀러 매출 3위 안에 들만큼 중요한 시장이다”며 “이번 협력으로 국내 수출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국민은행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기호 기자  kiho6634@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기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Hot Pic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