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교육을 통해 영어를 10년 넘게 배운 사람도 외국인을 만나게 되면, 한 마디도 못 하는 경우가 많다. 과거 문법 위주의 영어 교육으로 인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회화를 배우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요즘은 공교육에서도 회화의 중요성을 인식해 초등학교부터 정규과정으로 수업하고, 영어 회화 학원이 늘면서, 과거보다 실용 가능한 영어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역부족인 상태다.
영어는, 모든 언어가 그렇듯이, 일상생활에서 늘 사용해야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순히 영어 회화 학원을 다닌다고 해서 영어 실력이 향상되는 것은 아니다. 영어를 모국어처럼 구사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이 개발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지는 않다. 그로 인해 방학만 되면 영어를 배우기 위한 해외 연수가 끊이지 않고 증가한다. 이런 가운데, 이램프(E-lamp)의 화상영어수업과 전화영어수업은 주목할 만하다.
가장 이상적인 개인 맞춤별 영어교육 시스템으로 각광
▲ 직장인이 간편하게 인테넷으로 외국인강사와 화상영어 수업을 하고 있다.
“현 영어교육제도가 16년 동안에도 줄 수 없었던 영어의 자신감이 E-lamp의 체험영어를 만나는 순간, 해결 된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일본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어 현재 일본 진출을 권유받고 있다.”고 말하는 E-lamp 조철수 대표는 E-lamp 영어교육 시스템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 조 대표는 오프라인에서의 교육경험과 운영 노하우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한 가장 이상적인 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 E-lamp 전화· 화상 영어는 학습자 개개인에 맞추어 외국인과 1:1 개인별, 수준별 맞춤 영어 교육이므로 누구나, 레벨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바로 시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lamp는 원어민이 진행하는 레벨테스트를 거쳐 본인에게 적합한 레벨을 파악해 거기에 맞추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또 단순한 해외여행 준비에서부터 어학연수, 유학, 취업, 이민 준비 등의 목적에 맞게 주니어과정, 전문가과정 등 선택적으로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영어교육 지도경험자로 구성된 한국인 관리자를 파견해 해외 콜센터를 직접 운영해 현지인 교사들이 한국인에게 가장 알맞은 영어 교육을 할 수 있다는 점이 E-lamp만의 특징이다.
하루 20분 투자해 외국인강사와 1:1 전화 · 화상 교육으로 영어정복 E-lamp의 전화영어는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하루 20분씩 투자하여 외국인 강사와 1:1전화를 통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영어 학습을 말한다. 전화영어는 전화상으로 이루어지므로, 듣기에 집중하여 영어 듣기 학습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조 대표는 “전화영어를 3개월 정도하게 되면, 자기도 모르게 실력이 향상했음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또 강사가 매일 전화를 걸어주기 때문에 의지가 약한 학습자에게도 좋다”고 말했다. 전화 영어는 바디랭귀지를 사용할 수 없어, 정확한 문장 표현을 익히게 되는 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 이램프 조철수대표
또한 E-lamp 화상영어는 인터넷만 있으면 외국 현지 콜센터의 외국인 강사와 실시간으로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등의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는 사이버 학습 공간을 말한다. 전화 영어와 달리, 강사와 대면하면서 생동감 있게 영어 회화를 배울 수 있고, 최근 강조되는 영어쓰기(writing) 첨삭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lamp 의 모든 수업은 녹화, 녹취가 가능해 복습이 가능하고, 수업 후 강사의 일일 평가와 월 평가를 통해 피드백이 이루어지는 등 사후관리를 확실히 하고 있다. E-lamp는 전화, 화상 영어교육을 통해 얻은 실력을 직접 테스트 할 수 있는 실전경험을 갖기 위해 주말 및 휴가기간을 이용한 직장인을 위한 맞춤형 해외 단기 연수와 주니어를 위한 방학 단기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본사에서 운영하는 현지 교육센터에서는 1일 12시간의 강도 높은 일정으로 현지 강사와의 1:1수업과 현장 체험, 문화체험 등으로 생생한 실전교육을 한다. 현재 100여명의 강사가 교육을 담당하고 있고, 최근 개인 및 기업 회원들의 가입 증가로 200여명의 강사를 추가 증원할 예정이며, 전국 단위로도 교육센터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대한민국 최대의 교육 포털사이트를 꿈꾸는 조 대표는“영어는 처음 시작할 때 마음 그대로 영어를 즐기면서 중도에 쉼 없이, 한 단계 한 단계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제일 빠른 지름길이다”라고 영어정복의 왕도를 자신 있게 말한다. 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