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동영상
    여백
    HOME 생활/문화 건강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러 야쿠츠크시 원격진료센터 개소
    (사진=러시아 북동연방대학교병원 원격진료센터 개소식,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시사뉴스피플=박용준 기자]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은 지난 10월 7일부터 3박 4일간, 러시아 사하공하국 야쿠츠크시 북동연방대학교에서 원격진료센터 개소 및 블라디보스톡 연해주암센터에서 의료기술 세미나를 가졌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부산시 및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추진한 ‘19년도 의료기관 해외진출 지원 사업’과 보건복지부와 부산시가 진행한 ‘19년도 지역특화 의료기술 및 유치기반 강화사업’에 의학원이 선정되어 사업비를 교부받아 수행한 것이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북동연방대학교병원 원격진료센터 개소식’은 지난 8일 러시아 야쿠츠크 북동연방대학교병원 원격진료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날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임직원과 부산시 및 부산경제진흥원 관계자, 북동연방대학교병원 임직원 들이 참석했다.

    개소식이 진행되는 동안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북동연방대학교 간 직접 원격진료 시연을 통해 척수 종양을 가진 야쿠츠크시 환자(키릴리나 안나, 40세)를 진료하기도 했다. 

    황상연 홍보팀장은 “원격진료센터를 통한 의료교류를 통해 양쪽 기관 모두 극동 지역내의 최고의 암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번 야쿠츠크 환자 치료는 원격진료를 통해 사전 환자 선정 및 암치료 후 사후 관리하는 스마트 암케어를 통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북동연방대학교 포포바 나제즈다 부원장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의료기술과 시스템이 우수하기 때문에 원격진료를 통해서 환자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치료할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야쿠츠크 지역내에서도 의료소외지역이 있는데, 이런 IT 기반의 원격진료시스템의 도입에 대해 앞으로도 의학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사하공화국 내 의료소외지역도 의료혜택을 확장할 수 있는 사업도 진지하게 생각해보겠다”고 전했다. 

    지난 9일에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연해주 지역암센터에서 의료교류 세미나를 개최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을 대표해서 방사선종양학과 유도솔 과장이 ‘정위절제방사선치료의 확대 적용’ 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연해주 암센터 내에 원격진료센터를 개소하고 상호 간 원격진료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 달에는 원격진료 첫 환자였던 박 예브게니씨를 초청, 두번째 나눔의료를 진행하기도 했다.

    박용준 기자  jun015399@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용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Hot Pic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