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필수 아이템, 여행케이스

여행은 중독성이 강하다. 집 떠나면 고생이라지만 한번 길을 떠나 본 사람들은 또다시 떠나고 싶어 한다. 익숙한 것들에서 떠남으로 얻게 되는 여백의 묘미 때문이다. 잠시나마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처럼 산다는 것, 그 얼마나 근사한 일인가. 다람쥐 쳇바퀴 돌 듯 하는 나날들에서 가끔씩 나그네가 될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축복이다.

▲ RIMOWA 이재홍 대표
무라카미 하루키는“여행은 일상 저 너머의 세계로 건너가는 문이다”라고 말했고 법정 스님은“여행은 외부 세계에 대한 인식보다는 자기 자신에 대한 반성과 성찰의 계기이고 자기 탐구의 길이다”라고 말했다. 여행은 일상을 보다 선명하게 실감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며 너무나 익숙해진 일상에서 벗어나 낯선 미지의 세계를 향해 뛰어 들고픈 강렬한 충동과 모험이다. 인간이 여행을 즐기는 것은 생명의 시작에서부터 모체 내에서 유영(遊泳)을 즐기던 보헤미안과 같은 인간의 본성이며 길들여진 하나의 습관과도 같다. 여행은 오감(五感)을 활짝 열게 하여 가보지 못한 곳에 대한 열망을 긍정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그것을 통해 생각은 호기심으로 가득 채워지고 마음은 더욱 더 강인해지며, 창조주와의 만남 속에서 영혼은 그지없이 즐거워진다.

명품 브랜드 RIMOWA, 한국에 진출하다
Rimowa(www.rimowa.com)는 유럽 최고의 가방 제조업체 중 하나다. 1898년 Cologne의 Kofferfabric Paul Morszeck가 완벽한 여행 케이스를 만들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Rimowa는 이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Rimowa 제품은 가벼운 무게에도 최고의 안정성을 자랑한다. 1977년 비행기에 쓰이는 가벼운 알루미늄 소재로 만든 가방을 최초로 선보인 Rimowa는 유럽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Rimowa의 알루미늄 여행케이스는 가볍고 외부 충격과 고온에도 손상되지 않는 형태로 고안되어 소지품이 손상될 우려가 없으며 고급스러운 컬러와 디자인으로 지금까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특히 Topas Gold, Topas, Silver Integral 등 Rimowa의 대표적인 여행용 케이스 제품군은 항공기용 재질로 만들어 무척 가벼우며, 습도, 방수, 충격 등 극한의 조건에서도 강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우아한 그루브 디자인으로 가공된 알루미늄 여행 케이스는 이제 Rimowa만의 고유한 특징으로 자리 잡았으며 외부 충격으로 외형이 잠시 변형될 수 있지만 알루미늄의 특성상 원상태로 회복시킬 수 있다. Rimowa는 한국에 들어온 지 일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일본을 비롯한 대만과 홍콩 등지에서는 15년, 유럽에서는 100년이 넘은 독일 명품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Rimowa의 이재홍 대표는 독일 Rimowa 본사의 Dieter Morszeck 대표에게 7-8년 전부터 Rimowa의 한국시장 진출에 대한 제의를 받고 이미 세계적인 브랜드인 Rimowa를 한국에 알리고자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청담동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카메라 케이스부터 휴대용 옷장 같은 트렁크와 Rimowa와의 100여년에 걸쳐 쌓인 노하우가 집결된 기능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의 가방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다.

세계를 공략한 철저한 장인정신
Rimowa의 여행 가방은 지퍼를 제외한 모든 부품을 독일에서 생산 조립해 전문성을 높이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놀라울 정도의 편리한 여행케이스를 만들어낸다. 공항의 검색원만 열 수 있는 TSA 잠금 장치와 360도 회전하는 바퀴, 내부의 이중 포켓까지 어느 것 하나 소홀히 디자인된 것이 없는 Rimowa의 여행케이스는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연계해 차의 독특한 트렁크 내부 모양에 맞는 케이스를 제작하고 있다. 앞으로 Rimowa는 BMW와 벤츠 등 대형 차량을 위한 트렁크 케이스 주문 제작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에서 가장 가볍고 튼튼한 하드케이스로 여행 케이스 부문에서 최고의 호평을 받고 있는 Rimowa의 Salsa, Limbo, Tango 등의 시리즈는 항공기 창문이나 대통령 차량의 경호용 방탄유리 등에 사용되는 최첨단 소재인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만들어졌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는 영하 40°C-영상 125°C에서도 견딜 수 있으며, 압력을 받으면 유연하게 휘어졌다가 압력이 사라지면 원래의 형태로 되돌아온다. Rimowa의 여행케이스는 미션 임파서블3을 비롯한 영화에 단골로 등장하고 독일월드컵 팀 단체가 사용하는 브랜드가 되면서 다시 한 번 디자인과 기능성을 검증받았다. Rimowa가 알루미늄 여행케이스의 세계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100여년 전부터 이어져 온 창업자의 완벽하고 품질 좋은 원자재와 정확한 제조과정을 거치는 장인의 손길이다. Rimowa 여행케이스는 200개의 부품과 90단계 이상의 서로 다른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다. Rimowa 여행케이스는 현대적인 기술과 전통적으로 이어온 숙련된 장인정신이 요구되는 제품으로, 가장 중요한 공정은 장인이 최고의 기술과 지식을 총동원하여 수작업으로 완성된다. 가벼움, 실용적인 디자인, 축적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고의 여행케이스 Rimowa의 한국 진출로 소비자들은 보다 더 고급스러운 제품을 접하게 될 것이다.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