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사회
슬기로운 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 개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감동사례 공모전' 포스터 [행정안전부 제공]

[시사뉴스피플=김준현기자] 행정안전부는 9월 10일부터 10월 15일까지 「코로나19 극복 감동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우수 감동 사연(개인, 단체, 기관 포함)이며, 방역, 경제 살리기, 따뜻한 공동체 형성 등 3개 분야에서 직간접적으로 경험했던 사례를 제출하면 된다.

국민, 외국인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에 직접 글을 작성하거나 서식을 내려받은 후 우편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다. 작품 제출방법, 이벤트 등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코로나19 감동 사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접수된 사연 중 각 분야별로 10개씩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공모전에서 발굴한 감동 사연들은 TV, 유튜브 등 영상으로 콘텐츠를 제작방영하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민들의 노력을 응원할 계획이다.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상황이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감동 사연을 전 국민에게 공유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준현 기자  junhyeon@hanmail.net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