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임용실기학원으로 도약

불안정한 사회 구조는 취업대란을 야기 시켰고, 극심한 취업난으로 인해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안정된 직장을 찾기 위해 발길을 돌리고 있다. 평생 직장으로 불리는 공무원은 그 수험생 수만 5년 만에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특히나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수험생은 10만 명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매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수험교육 업체들의 강좌 매출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나, 주먹구구식의 교육시스템으로 인해 수험생들의 답답함은 더해만 가고 있다.


임용실기 지도에 대한 바른 생각을 바탕으로 2006년 7월 개원 이래 관련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체육과 임용실기학원이 있다. 퍼펙트 한양(www.perfect-hy.com)은 국내 최초의 임용실기학원으로, 확실한 커리큘럼을 통해 체육교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단비 같은 존재로 각광받고 있다.
해마다 체육임용고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증가하고 있으며, 체육임용고시라는 특성상 최종합격을 당락 짓는 요소는 실기점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퍼펙트 한양의 김유은 대표는 "퍼펙트 한양은 오로지 임용만을 전문적으로 지도하고 있으며, 교단으로 향하는 최고의 길잡이로서 부족함이 없음을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체육교사 지망생분들의 부족함이 없는 디딤돌 역할을 해드릴 것을 약속합니다."라고 말했다. 큰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가장 시급하고도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아마도 전반적인 교육체계 안에서 핵심만 딱딱 집어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교육방식일 것이다. 퍼펙트 한양은 각 과목별로 전공자 출신의 베테랑 지도자를 배치하여, 각 종목별 키포인트를 공략하여 기초부터 완성단계까지 반복 숙달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실기수업 간 반 별 12명의 정원제를 실시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도 퍼펙트 한양만의 노하우이다. 구기수업장소를 비롯하여, 전천후 실내 육상트랙과 탄력매트 체조장, 철봉과 평행봉, 뜀틀 등을 갖추고 있는 퍼펙트 한양은 9종목에 걸쳐 오직 임용만을 전문으로 지도하고 있어, 기존 학원과의 차별을 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추가대관 체육관 등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시간 관리에 효율적이며, 현대식 샤워장은 지친 수험생들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손색이 없다.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또 하나의 요소는 발 빠른 정보 습득이다. 퍼펙트 한양은 지역별 실기내용과 종목별 키포인트를 홈페이지에 공고함으로써 수험생들에게 따끈따끈한 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체육임용고시에 합격한 한 학생은“항상 옆에서 폼을 교정해주고, 꾸준히 자신감을 심어주며 최상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며 합격수기를 전했다. 수험생들의 절실한 마음을 어루만지는 세심함, 즉 수업외적인 부분에서도 지원을 마다하지 않는 퍼펙트 한양의 노력이 큰 결과를 이루어내는 가장 큰 힘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점차 임용고시 수험생 수가 늘어남에 따라, 다가오는 2008년에도 그 경쟁은 치열하리라 예상된다. 2008년에는 더 많은 합격생 배출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퍼펙트 한양의 귀추가 주목된다.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