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입맛에 맞춘 정통 동남아 음식파티
‘조오스 패밀리 ’ 완성도 높은 맛과 서비스 제공
최근 외식산업은 건강과 환경문제를 화두로 Well-being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또한 먹는 즐거움에 더하여 공간적 엔터테인먼트가 가미된 특화된 브랜드 컨셉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이에 변화하는 환경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외식 브랜드인 ‘조오스패밀리’에서 느낀 정통 동남아 음식의 맛과 멋스런 분위기를 조명해본다.
일산 호수 공원 내에 위치한 조오스패밀리는 제대로 된 정통 동남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독자적인 브랜드인 조오스패밀리는 조희원 대표 이하 경영진들이 모두 한 가족이며, ‘가족이 만든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강남에서 시작해 15년째 이어져 온 조오스패밀리의 주요 메뉴 컨셉은 우즈베키스탄과 미얀마등지에서 배워온 정통 동남아 음식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하여 특화한 음식이다. 조오스패밀리의 주방장과 요리사들은 25년 이상 호텔업계에서 인정받아온 베테랑 요리전문가로만 구성되어 있다. 이는 곧 조오스패밀리만에 특별한 맛의 비결이기도 하다. 이에 조희원 대표는 모든 요리 스텝들이 함께 동남아 현지에서 직접 요리를 만들고, 크고 작은 파티를 열었던 경험을 떠올리며, “그 때의 현지 경험으로 더욱 깊고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고 자부했다. 음식의 불모지인 동남아 여러 나라 음식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접목시켜온 조오스패밀리는 다양한 메뉴와 소스를 개발해왔다. 동남아 음식의 핵심인 소스에 관한 노하우를 독점으로 소유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생산 라인으로 특제소스공장을 갖추어 꾸준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창의적 향취의 요리로 강한 중독성 유발

“그래도 일산 호수 공원의 최고의 명소로 이름값을 해야 하지요.
서두르지 않고 정직하게 손님들에게 다가 갈 것이며,
특별한 음식을 맛있게 편안하게 드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지속적으로 창조적 메뉴 아이템 개발·공급
내부 200석과 야외 맥주 파티가 가능한 운치 있는 테라스 룸을 갖춘 조오스패밀리는 단체예약도 가능하다. 한편 메뉴개발 및 조오스패밀리의 맛을 책임지는 김병석 전무는 외식업계에서 28년간 종사한 최고의 요리전문가다. 특히 국내보다 외국에서 더 유명한 김 전무는 요리가 너무나 좋아서 외식업에 첫 발을 내딛었다고 한다. 외식경영자 과정과 한식, 일식, 중식, 양식은 물론 칵테일 등 모든 분야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그는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쌓은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입소문을 통한 홍보와 1:1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에게 다가서겠다고 밝

최민지 기자
press62@inewspeopl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