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point lesson 프로그램’과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으로 지도

첫째, 강의능력이 뛰어난 선생님이 계신 학원을 선택해야 한다.
둘째, 수준 높은 강의와 자기 주도 학습이 함께 이루어지는 학원을 선택해야 한다.
셋째, 강사의 교체가 없고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의 학원을 선택해야 한다.


▲ 이유섭원장 -경희대 약학과(졸)
-(현)학사모아카데미원장
-(현)종로학원 재수종합반 수학강사
-(현)스카이에듀 온라인 학습법강사
-안동MBC 생방송 살아있는 교육이야기 단독출연
이유섭 원장이 말하는 학원을 선택하는 현명한 기준이다. 학사모아카데미는 바로 이러한 명제를 충족한다. 강화군에 위치한 ‘학사모아카데미(hsm.ganghwa.com)’의 이유섭 원장은 약사라는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이다. 이 원장은 “대학시절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대학등록금 마련을 위해 과외를 시작했습니다. 졸업 후에는 학원 강사와 약사를 병행하다가, 의사의 진단 처방 후 환자에게 약을 조제해서 복약하는 약사의 역할보다 수험생을 직접 진단하고 처방해서 학생들이 변화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함께 할 수 있는 학원 강사의 길이 제가 더 잘할 수 있고 좋아하는 일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고향 강화에 지금의 학사모를 개원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라며 교육자의 길을 선택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인천시 강화 교육에 새바람을 일으키겠다는 벅찬 열정으로 개원한 학사모아카데미는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학사모아카데미의 경쟁력은 학습 단원의 맥락과 주제를 명확하고 체계적으로 이해시키는 강의 프로그램인 ‘one point lesson 프로그램’과 학습관리 선생님의 지도하에 모든 과정을 학생 스스로 요약, 정리하고 문제풀이 후 오답분석을 통해 개념을 완성하는 ‘자기 주도 학습 프로그램’으로 설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습 성취도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담당 교과목 선생님과 1:1 making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을 만족시키는 선생님, 선생님을 만족시키는 학생은 많습니다. 하지만 서로에게 감동을 주는 선생님, 학생은 흔하지 않습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고 함께 배우고 가르치며 발전하는 질 높은 배움의 터전을 만들어 가는 것이 저와 학사모의 목표입니다”라며 이 원장은 학사모아카데미의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학사모아카데미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교육소비자에게 질 높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시시각각 변하는 입시제도에 대비해 EBS초청 입시설명회를 개최할 뿐 아니라 ‘하귀성 입시전략 연구소’와의 제휴를 통해 차별적이고 전문적인 대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학사모 1기 대학생을 배출하게 되면 후배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학사모 멘토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다. 그리고 더 좋은 환경에서 더 좋은 교육을 위한 학원전용건물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이 원장은 교육철학에 대한 질문에 대해 “자신의 소중한 꿈과 목표를 위해 자기자신과의 싸움에서 지지 않는 의지, 이 넓고 큰 세상에서 우뚝 설 수 있는 실력, 남을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갖은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라고 밝혔다.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