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사회건설을 위한 자기혁신과 변화관리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 뒤쳐지지 않으려 노력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처럼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성공적인 삶을 살기위해서는 시대가 요구하는 방향으로 패러다임의 전환과 함께 자기혁신을 이뤄나가야 한다.  세상의 변화 속에 대중에게 성공을 넘어 행복의 길로 인도하는 뉴패러다임교육원(www.newparadigm.co.kr / 02-332-3415)의 강용일 원장이 말하는 ‘윈윈전략’에 대해 들어보았다.


뉴패러다임 성공전략
▲ 뉴패러다임교육원 강용일 원장
뉴패러다임교육원의 강용일 원장은 ‘자기혁신과 성공파트너십’강의를 통해 ‘윈윈전략’을 지향한 상생사회구현을 강조한다. ‘윈윈전략’은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가 지향하고 추구해야할 목적지인 상생의 공동체로 발전해나가는데 필요한 수단으로 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강 원장 강의의 핵심이다. 무엇보다 그 중심에는 철저한 자기 경영으로 시대에 맞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사회구성원간의 화합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상생의 사회로 나아가려면 ‘나’위주에서 ‘우리’라는 생각으로 가족 간에는 하모니를 이루어야 하고, 더 나아가서는 서로 간에 성공을 교류하는 ‘윈윈 패밀리’사회가 되어야한다. 이것이 바로 강 원장이 바라는 우리사회와 조직의 모습이다. 이를 위한 강 원장의 ‘윈윈전략’강의는 그 대상에 따라 ‘자기혁신과 상생의 리더십’,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신나는 부부학’, ‘긍정의 행복학’, ‘뻔fun한 자기경영’ 등의 주제로 다뤄진다.
이처럼 ‘윈윈전략’은 테마별로 변화를 통해 행복사회를 열어가는 방법을 전달하며 대기업CEO부터 말단직원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위치에서 성공적으로 함께 살아가는 법을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두가 하나가 되는 상생의 사회로 이끌어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 기업체에서는 노사 간 화합으로 인한 부가가치창출과 가정에서는 화목한 하모니연출, 부부간에는 동반자로서의 협력의 길 등이 그 예이다.
강 원장은 지난 15년간 방송3사와 정부기관, 지자체, 대기업, 중소기업, 교원연합회, 대학, 주부대학 등에서 Follow Me형이 아닌 Let's Go형으로 자연스럽게 팀워크와 파트너십을 높여가는 열린 강의를 이끌어왔다. 특히 강의시간 내내 유익, 재미, 감동 세 박자를 모두 갖춘 명강으로 많은 이들에게 행복한 사회건설을 위한 상생의 공동체정신을 심어주는데 노력하고 있다.

상생하는 글로벌 사회
21세기라는 글로벌 사회에서 성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시대에 맞는 의식전환을 통해 자기혁신과 변화로 새로운 사회에 적응해가는 방법을 익혀 나가야한다. 이를 위해서는 열린 사고와 상생의 원리를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지 못하면 세상에서 도태되기 마련이다. 시대흐름에 부정한 수많은 기업들의 몰락에서도 볼 수 있듯이 변화를 받아들이고 유연성 있게 대처하는 것만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
뉴패러다임교육원 / 강용일 원장 인터뷰
강사라는 직업은 북극성처럼 인생의 좌표가 되는 직업이며, 그런 만큼 보람과 책임감도 크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의 경험과 철학을 대중들에게 전달해 그들의 마음을 움직여 스스로 성공과 행복의 길로 인도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훌륭한 강사란 머리에는 지성미가, 가슴에는 감성미가, 그리고 다리에는 인간미가 조화롭게 하모니를 이뤄야 한다.
앞으로 자기발전에 쉼 없이 채찍질하며, 누구에게나 성공을 넘어 스스로 행복을 창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행복코치인 동시에 동반자로써 대중들과 서로 호흡하는 윈-윈 파트너가 되겠다.
강용일 원장은 자신이 개발한 ‘신화통(新和通)의 원리’(인생의 후반을 신나고 화통하게 살자)와 ‘삼삼삼 웃스막법칙’(웃자, 스트레칭하자, 막춤을 추자)을 강의에 접목했다. 긍정적인 사고전환으로 무한경쟁시대를 살아가는 나의 핵심역량이 무엇이며, 왜 패러다임전환을 통한 변화가 중요한지를 일깨우기 위한 것이다. 또한 우리가 추구해야할 최고의 가치는 무엇인지를 함께 느끼며 정리하는 시간을 통해 참다운 삶에 대한 뚜렷한 비전을 열어 새로운 인생을 살게 돕는다.
강 원장은 앞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더욱 많은 사람들과 ‘윈윈전략’을 공유하는 출강을 계획하고 있다. 마지막으로“전 국민이 함께 상생하며 윈윈하는 날까지 대중 앞에서 알찬내용과 재미있는 교수기법으로 강단에 서고 싶다”고 전했다. 이 같은 강 원장의 강의에 대한 열정이 널리 전해져 모두가 상생하는 행복사회가 구현되기를 기대해본다. NP


강용일 원장 프로필
▶ 단국대학교/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수료
▶ (주) 대양 영업전무 역임
▶ MBC TV 특강 강사 역임
▶ KBS TV 의식개혁 세미나 출연
▶ SBS 특강
▶ BBS 생방송 의식혁신 토크쇼 출연
▶ JOB TV 21세기 성공키워드 특강
▶ 서울시, 제주도 등 공무원 교육원 강사
▶ 삼성, 현대 등 대중소기업 출강
▶ 제2건국위 신지식인 전문강사 역임
▶ 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강사
▶ 통일부 통일교육 전문위원강사
▶ 법무부 교화위원강사
▶ 전국 초중고 교원 직무연수 강사
▶ 서울대 연수원, 숙대 등 대학원CEO 특강
▶ 건설협회, 철강협회, 표준협회 등 특강

저서 및 논문
▶ 21세기 3단계 성공전략
▶ EQ Management Skill
▶ 생각이 바로서야 세상이 바로 선다
▶ The Art Of Thinking
▶ 윈윈리더십 전략 등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