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FTA와 글로벌 시대를 맞이해 수입 농산물의 범람 속에서 우리 농촌은 고유의 특성과 장점을 살린 사업안들을 꾸준히 연구 개발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옥주 주식회사(www.okju.kr)의 김만수 대표가 운영하는 벤처학사농원에서도 꾸준한 연구와 개발 끝에 자구책을 마련해 전국에 선보이고 있다.

벤처학사농원에서는(http://www.vhagsa.com)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다양한 건강약용식물 및 특산품을 제작해 판매함으로써 농촌 경제 활성화의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김 대표는“농촌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우리의 것을 지켜간다는 것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굳은 신념이 필요하다”며“농부의 마음을 잃지 않고 오직 더 안전하고 더 나은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성실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벤처학사농원의 전 제품은 깨끗한 환경과 약성을 살리는 천혜의 땅 옥천에서 재배한다. 김 대표는“물 좋고 공기 좋은 청정지역 옥천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 삼백초, 어성초, 작두콩 등 건강, 약용작물을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다”고 말했다. 친환경 농법으로 일체의 화학비료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포장 과정에서 방부제나 어떠한 첨가제도 사용하지 않고, 자연물의 물성을 높이기 위해 노지에서 재배한다
.
김 대표는 보다 안전하고 더 나은 먹거리 생산을 위해 자연순환농업을 고집하고 있으며, 국민생활 건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건강, 약용작물의 신소재 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벤처농업대학을 수료한 김만수 대표는“벤처농업인의 정신으로 재배한다며”경희사이버대학교 벤처농업경영학과 재학생으로서의 명예를 걸고 재배한다고 덧붙였다. 벤처학사농원에서 생산하는 제품으로는 삼백초환, 작두콩환, 작두콩청국장환, 삼백초, 작두콩알, 깍지작두콩 등이 있다. 김만수 대표는 한국벤처농업대학을 수료하고 경희사이버대학교 벤처농업경영학과에 재학 중이다. 농촌진흥청 농업경영정보관실에서 실시한 농업경영비즈니스 과정을 수료했고, 현재 현장 참여연구원으로 활동 중이며, 한국농업경영비즈니스 연구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향후 농업/농촌의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을 이용한 제품 프랜차이즈 유통과 웰빙음식, 약선요리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건강 약용식물의 이용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웰빙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농산물 활용 사업안을 시도해 보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농업회사법인 옥주 주식회사에서는 벤처학사농원에서 제조되는 제품들을 판매할 직영점 및 가맹점을 모집 중에 있다. 전국에 분포된 가맹점에서는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건각약용작물인 삼백초, 작두콩, 야콘 등을 이용한 웰빙칼국수 종류와 옻 특구지역의 특산물인 참옻을 이용한 옻이 오르지 않는 삼백초참옻닭 관련 음식을 판매하게 된다. 문의 (1577-6627) NP
저작권자 © 시사뉴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